인섹시큐리티, 에이아이스페라와 ‘사이버 위협 공동 대응 및 솔루션 공급’ MOU 체결
2023년 01월 19일
트위터로 보내기페이스북으로 보내기구글플러스로 보내기
f40680c501ed14f6958083982c617f2f_1674068873_1301.png
 

인섹시큐리티(대표 김종광, www.insec.co.kr ) 는 사이버 위협 인텔리전스 전문기업인 에이아이스페라(AI Spera, 대표이사 강병탁, www.aispera.com ) 와 ‘사이버 위협 공동 대응 및 솔루션 공급을 위한 MOU’를 체결한다고 밝혔다.


사이버 위협 인텔리전스를활용한 강력한 보안 환경 구축이라는 동일한 목표를 가지고 있는 양사는 이번 MOU 체결을 통해, 사이버 위협 인텔리전스및 AI/머신러닝기반 보안솔루션 구축 분야의 발전을 위하여 상호 긴밀한 협력을 추진한다. 이를 위해 양사는 디지털자산 분석, 보안 위협 분석 분야의 관련 정보를 공유하고 활용할 계획이다.


고도화되고 있는 사이버 위협으로 국내외 사이버보안 시장에 위협 인텔리전스기술이 적용된 선제적 방어의 필요성이 커지는 가운데, 양사의 독보적인 주력 기술과 제품 경쟁력을 바탕으로 신규 고객 확보를 위해 다양한 협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에이아이스페라는인공지능과 머신러닝기술을 기반으로 IP 인텔리전스와사이버 위협 정보를 제공하는 CTI(Cyber Threat Intelligence, 사이버 위협 인텔리전스) 전문 기업이다. CTI 검색엔진 Criminal IP를 중심으로 국내외온라인게임, 금융, 보안업계 및 공공·국가기관 등에 다양한 IP 인텔리전스기반보안 솔루션을 공급 중이다. 에이아이스페라는 국내 판매망 확대를 위해 대표적인 보안 분야 총판 및 파트너사들과 협력, 국내 대기업·공공·금융·통신분야 고객을 대상으로 한 비즈니스를 강화하고, 잠재 고객 발굴에 나서고 있다.


인섹시큐리티는 에이아이스페라 솔루션의 국내 고객 확대를 위해 기술지원 및 교육 컨설팅 인력을 보강한다. 또한 사이버 보안 위협 탐지 솔루션의 활용도를 높일 수 있도록 다양한 글로벌 보안 파트너사 제품과의 연동 비즈니스 모델을 지속적으로 개발하는 한편, 주요 산업군별잠재 고객을 대상으로 각종 교육 세미나와 프로모션 등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진행해 에이아이스페라의 국내 비즈니스 확대를 적극 지원할 방침이다.


강병탁 에이아이스페라 대표는 "전 세계적으로 보안 위협이 급증하고 있는 상황에서 특정 보안 솔루션만으로는 모든 보안 침해 사고에 대응할 수 없는 것이 현실이다. 이에 방대한 위협 데이터를 신속하게 분석하여 보안 위협에 대응하는 것이 최선책”이라며, “에이아이스페라의 위협 인텔리전스 서비스는 독보적인 성능을 인정받아 국내에서도 주요 공공기관 및 대기업, 인터넷 비즈니스 기업에서 다수 도입해 사용하고 있다. 앞으로도 인섹시큐리티와 협력하여 앞선 제품 기술경쟁력, 강력한 지원 체계를 토대로 국내 고객들의 요구에 부응하고 시장을 주도해 나갈 것이다”라고 덧붙였다.


인섹시큐리티 김종광대표는 “보안 위협의 사전 대응을 위해 자체적으로 개발한 에이아이스페라의 보안 솔루션을 인섹시큐리티의 풍부한 고객-채널 및 기술력 등의 보유 역량과 결합시켜 새로운 사업 기회들을 창출할 수 있을 것이다”라고 말하며, “특히, 국내 고객 수요에 맞춰 자사의 다양한 보안 솔루션 포트폴리오와 함께 에이아이스페라의 솔루션을 제안하여 최적의 맞춤형 보안 솔루션을 공급하는데 주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그래픽 / 영상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