할로 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 동운아나텍과 AF/OIS 기술 라이선스 계약 체결
2023년 01월 19일
트위터로 보내기페이스북으로 보내기구글플러스로 보내기
f40680c501ed14f6958083982c617f2f_1674071783_8618.jpg
 

할로 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Halo Microelectronics) 홍콩은  동운아나텍과 AF/OIS(Auto Focus/Optical Image Stabilization) 기술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2006년에 설립된 동운아나텍은 스마트폰 카메라 및 기타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용 자동초점(AF) 드라이버 IC 개발을 주도하는 팹리스 반도체 기업이다. 동운아나텍은 다년간 글로벌 AF 시장에서 1위 자리를 지켜왔으며, 국내 최초 개발된 OIS(Optical Image Stabilization) 컨트롤러 IC와 다양한 가전기기에 적용 가능한 햅틱 드라이버 IC, ToF(Time-of-Flight) Driver IC 등으로 글로벌 시장에서 동운 아나텍의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다. 


할로 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 홍콩은 효율적 에너지 스마트 시스템을 구현하는 아날로그 및 전력 관리 집적 회로 제조업체인 할로 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의 자회사이다. 


할로 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의 데이비드 남(David Nam) CEO는 “동운아나텍의 AF/OIS 기술 라이선스 계약 체결을 시작으로 중화권 시장에서 AF/OIS 제품 개발 및 판매를 통한 스마트폰 시장에서의 사업 확대가 기대된다. 주요 CCM 파트너 및 고객사와 협력하여 AF/OIS 기술을 개선하고,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 시장을 넘어 신제품 출시를 확장할 것”이라고 말했다. 


동운아나텍의 김동철 대표는 “이번 라이선스 계약을 통해 동운아나텍은 할로 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의 기술과 판매망 전반에 걸쳐 시장점유율을 확대할 수 있게 되었다. 또한 코로나19 봉쇄 해제에 따른 시장 회복세를 바탕으로 중국 AF/OIS 시장에서 매출이 크게 증가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그래픽 / 영상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