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리히 인스트루먼트, 고성능 큐비트 제어를 위한 SHF+ 제품 라인 출시
2024년 03월 05일
트위터로 보내기페이스북으로 보내기구글플러스로 보내기
95b312c6ac03bc9107c2b99c10953b0d_1709578438_7436.jpg
 

취리히 인스트루먼트(Zurich Instruments)는 고성능 큐비트 제어 및 판독을 위해 SHFSG+ 신호 발생기, SHFQC+ 큐비트 컨트롤러 및 SHFQA+ 양자 분석기를 출시한다. 출력 신호 대 잡음비가 크게 증가하면 열적 큐비트 여기(thermal qubit excitation)가 감소하기 때문에 SHF+ 라인이 긴 일관성 시간(long coherence time) 큐비트 또는 QPU(Quantum Processing Unit) 확장에 이상적이다. 고충실도 큐비트 제어를 위한 스위스 품질의 장비다.


양자 기술 제품 개발 및 생산의 선두 기업인 취리히 인스트루먼트는 좀 더 강력한 계산 능력을 갖춘 양자 컴퓨터 개발을 향한 또 다른 발걸음을 내디뎠다. 새로운 SHF+ 제품 라인은 향상된 고충실도 큐비트 제어를 가능하게 하며, 이 새로운 기능은 이미 주요 양자 연구소에서 테스트를 완료했다. 이를 통해 민감한 양자 상태를 더욱 안정적으로 조작할 수 있으므로 더욱 강력한 알고리즘 실행이 가능해진다. 이는 유용한 양자 컴퓨터 구축이라는 최종 목표를 향한 또 다른 중요한 발걸음이다.


취리히 인스트루먼트(Zurich Instruments)는 전체 측정 소프트웨어 프레임워크를 포함하여 초전도 큐비트의 제어 및 판독을 위한 최신 시스템을 출시했다. SHFSG+ 신호 발생기, SHFQC+ 큐비트 컨트롤러 및 SHFQA+ 양자 분석기. 안정적인 아날로그 성능으로 설계된 SHF+ 제품군은 고성능 큐비트 제어 및 품질 성능을 통합하고 더 긴 일관성 시간 큐비트 개발 및 QPU 확장을 가속화한다.


SHFSG+, SHFQC+ 및 SHFQA+는 신호 대 잡음비(SNR)를 10dB 향상시켜 업계 최고 수준을 달성했다. 이러한 높은 SNR은 열 큐비트 여기(thermal qubit excitation)를 획기적으로 줄이고 결과적으로 양자 컴퓨팅 알고리즘 충실도를 극대화한다. 또한 대폭 개선된 위상 잡음(phase noise)은 수명이 긴 큐비트의 제어 시 위상 오류를 억제할 수 있도록 한다.


취리히 인스트루먼트의 수석 제품 마케팅 매니저 Bruno Küng 박사는 "많은 선도적인 양자 컴퓨팅 연구 그룹과 긴밀하게 협력함으로써, 우리는 이 시스템을 통해 위상 오류 한계를 최대 10배까지 줄이고 밀리초 수명 범위의 큐비트에 대해 10-6 수준에 도달할 수 있음을 확인했습니다."라고 말했다.


노이즈에 최적화된 신호 체인 외에도, SHF+ 제품은 매우 민감한 큐비트에서도 측정을 위해, 출력을 능동적으로 음소거(mute)할 수 있는 기능도 제공한다.


취리히 인스트루먼트의 CEO인 Sadik Hafizovic박사는 "연구와의 강력한 연결은 지속 가능한 방식으로 운영을 확장하고, 과학의 최전선에 있을 수 있도록 해준다. 우리는 SHF+ 라인을 개발해 준 우리의 연구 개발 팀들과, 검증을 수행한 ETH 취리히와 같은 연구기관들에게 감사드린다. 이것은 더 많은 계산 가능한 양자 능력을 향한 한 걸음이다: 몇 큐비트일지라도 더 나은 그리고 더 긴 양자 회로, 그리고 더 강력한 QPU를 위한 더 큰 칩의 사용의 이야기는 계속된다. 두 번째 양자 혁명을 가속화하기 위해 49 또는 수백 큐비트를 향한 것이다."라고 말했다.

그래픽 / 영상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