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수스, 부드러운 255Hz QHD 게이밍 모니터 ‘ROG Strix XG27ACMES’ 출시ROG Strix XG27ACMES는 프로게이머를 비롯해 몰입형 게임 플레이를 추구하는 게이머를 위해 설계된 제품으로 시안성이 높은 27인치 Fast IPS 패널을 탑재했다. 최대 255Hz(OC)에 달하는 초고속 주사율과 0.3ms의 빠른 응답 속도를 지원해, FPS나 레이싱 게임 등 속도감 있는 타이틀에서 부드러운 화면 전환과 함께 모션 블러를 최소화한 선명한 화면을 즉각적인 반응으로 구현한다. 보다 선명한 게이밍 비주얼을 위해 ASUS ELMB SYNC(Extreme Low Motion Blur Sync) 기술을 적용해 모션 블러를 최소화할 뿐만 아니라, G-Sync 호환, AMD FreeSync Premium 등 각 그래픽 카드에 맞는 주사율 관련 기술을 갖추고 있다. 이를 통해 고스팅이나 화면 찢어짐 없는 선명한 게임 화면을 빠른 프레임 속도로 즐길 수 있다.
가민, 세계 당뇨병의 날 맞아 웨어러블 데이터 기반 대사 건강 관리 중요성 조명당뇨병 관리를 위해 최근 웨어러블 기기를 활용한 디지털 헬스케어 솔루션이 주목받고 있다. 가민은 수면, 심박수 등 실시간 생체 데이터를 기반으로 사용자가 자신의 신체 변화를 확인하고 개인 맞춤형 인사이트를 받을 수 있도록 관련 기술을 지속적으로 고도화해 왔다. 실제 글로벌 헬스케어 기업들은 가민 데이터를 활용해 대사 건강 관련 연구 및 협업을 활발히 진행 중이다. 대표적으로 연속혈당측정기(CGM) 브랜드 덱스콤(Dexcom)은 가민의 커넥트 IQ 플랫폼에서 제공되는 덱스콤 커넥트 IQ 앱에서 실시간으로 혈당을 모니터링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트윈 헬스(Twin Health)는 AI 기반 개인 맞춤형 대사 건강 프로그램에 가민 워치 데이터를 연동해 당뇨병 예방 및 개선에 기여하고 있다.
마우저, NXP 반도체의 MCX E 시리즈 MCU 공급마우저에서 구매할 수 있는 NXP의 신뢰성 및 안전성 중심 MCX E 시리즈 MCU를 활용해, 개발자는 성능 저하 없이 안전하고 신뢰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현할 수 있다. 견고한 5V 아키텍처와 통합 안전 진단 기능, 산업용 온도 등급을 갖춘 MCX E 시리즈는 전기적, 열적으로 까다로운 엣지 환경에서도 안정적인 동작을 보장한다. MCX E 시리즈는 부동소수점 연산 및 DSP(digital signal processing) 확장 기능을 갖춘 Arm Cortex-M4F 및 Arm Cortex-M7 프로세서와 최대 4MB 플래시 메모리, 512kB의 ECC 보호 SRAM(static random-access memory)을 탑재하고 있으며, 확장성도 우수하다 .
AMD, 콜 오브 듀티: 블랙 옵스 7에 AMD FSR 레이 트레이싱 재생성 기능 지원FSR 레이 트레이싱 재생성은 머신 러닝 기반의 실시간 디노이저(denoiser)로, 기존의 전통적인 디노이저를 대체해 레이 트레이싱 효과에서 더 선명한 디테일과 적은 아티팩트를 제공합니다. 이 기술은 FSR 레드스톤(Redstone) 기술군에서 처음으로 출시되는 기능이며, 콜 오브 듀티: 블랙 옵스 7가 출시되는 11월 14일에 맞춰 지원할 예정입니다. AMD 라데온(Radeon) RX 9000 시리즈 그래픽 카드에서 지원되는 FSR 레이 트레이싱 재생성은 레이 트레이싱 반사를 업스케일링 및 프레임 생성 전에 AI로 정리하여 더욱 선명하고 영화 같은 비주얼을 제공하며, 몰입감 있는 게임 경험을 선사합니다.- 어플라이드 머티어리얼즈, 회계연도 2025년 4분기 및 연간 실적 발표어플라이드 머티어리얼즈가 10월 26일 마감한 회계연도 2025년 4분기 및 연간 실적을 발표했다. 어플라이드 머티어리얼즈 회계연도 2025년 연간 글로벌 매출은 283억7000만 달러로 전년 대비 4% 증가하며 연간 기준 역대 최대 매출을 기록했다. 미국회계기준(GAAP)으로 연간 주당순이익(EPS)은 8.66달러로 전년 대비 1% 증가했으며, 비일반회계기준(Non-GAAP)으로는 주당순이익 9.42달러로 전년 대비 9% 증가하며 역대 최대 실적을 달성했다. 4분기 글로벌 매출은 68억 달러로 전년 동기 대비 3% 감소했다. 미국회계기준(GAAP)으로 주당순이익(EPS)은 2.38달러로 전년 동기 대비 14% 증가했다. 비일반회계기준(Non-GAAP)으로는 주당순이익 2.17달러로 전년 동기 대비 6% 감소했다.
Ceva, 엣지 기기에서 데이터센터 인프라에 이르는 광범위한 AI 기술 제공마이크로칩이 초소형 임베디드 애플리케이션부터 생성형 AI까지 아우르는 Ceva의 뉴프로 제품군을 채택한 것은, 수십억대의 디바이스에 AI를 기본 기능으로 내재화하려는 전략적 비전을 반영한다. 이를 통해 마이크로칩은 산업, 데이터센터, 항공 우주, 자동차, 소비자 및 통신 등 주요 시장에서의 기술 리더십을 한층 강화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뉴프로 NPU 제품군을 위한 통합 AI 소프트웨어 개발 키트(SDK)인 Ceva의 ‘뉴프로 스튜디오(NeuPro Studio)’를 자사 SDK에 완벽히 통합함으로써, 고객에게 AI 모델을 학습, 실제 구현, 최적화 및 배포할 수 있는 포괄적이고 효율적인 개발자 경험을 제공할 수 있다.
AMD, 스트라드비전과 자율주행 부문의 협업 확대AMD와 스트라드비전이 CES 2026에서 AMD 버설 AI 엣지 젠 2 (AMD Versal AI Edge Gen 2) VEK385 플랫폼 기반의 멀티비전 인식 (MultiVision Perception) 소프트웨어를 선보인다. 이번 협업은 Level 2에서 Level 3 자율주행으로의 매끄러운 전환을 지원하며, 고성능·저지연 컴퓨팅과 AI 기반 인식 기술이 결합된 소프트웨어 정의 차량(Software-Defined Vehicle) 시대를 가속화하는 중요한 이정표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AI 기반 비전 인식은 자율주행의 두뇌로서 차량이 주변 세계를 얼마나 정확하고 효율적으로 이해하기 위한 핵심적인 기술입니다. AMD와 스트라드비전은 여러 협업 사례를 통해 이러한 비전 인식 기술의 한계를 넓혀왔으며, 이번 CES 2026 공동 시연은 그 여정의 또 다른 진전이다.
엔비디아, RTX PC에서 넥사 AI ‘하이퍼링크’ 로컬 에이전트 가속 지원넥사 AI의 하이퍼링크는 수천 개의 파일을 빠르게 인덱싱하고, 사용자의 질문 의도를 이해하며, 맥락에 맞는 맞춤형 인사이트를 제공한다. 새롭게 공개된 버전에는 엔비디아 RTX AI PC를 위한 가속 기능을 포함하며, 검색 증강 생성(retrieval-augmented generation, RAG) 인덱싱 속도가 3배 향상됐다. 예를 들어, 이전에 인덱싱에만 약 15분이 걸리던 1GB 용량의 폴더를 이제는 불과 4~5분 만에 검색 준비를 마칠 수 있다. 또한 LLM 추론 속도도 2배 빨라져 사용자 쿼리에 대한 응답 시간이 더욱 단축됐다.
AMD, MLPerf 5.1 AI 학습 벤치마크 결과 제출AMD가 최신 MLPerf 5.1을 제출하며 새로운 AI 학습 벤치마크 결과를 공유했다. 이번 제출은 AMD 인스팅트(Instinct) MI350 시리즈 GPU를 처음으로 AI 학습에 사용하였다. 벤치마크 결과에 따르면, AMD 인스팅트 MI350 시리즈 GPU는 이전 세대 대비 최대 2.9배 향상된 성능을 라마(Llama) 2-70B 모델에서 보여주며, 세대 간 눈에 띄는 성능 향상을 입증했다. 또한 이번 라운드는 역대 최고 수준의 생태계 참여가 이루어졌으며, 에이수스, 시스코, 델, 한국의 망고부스트를 포함한 9개 파트너사가 AMD 인스팅트 하드웨어를 활용한 결과를 제출함으로써 AMD AI 생태계의 성숙도와 업계 전반의 높은 신뢰를 입증했다.- 카스퍼스키, XDR 기능을 강화한 새로운 산업용 보안 솔루션 출시카스퍼스키는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산업 제어 플랫폼 전반의 XDR 기능 강화, 보안 설정 관리 효율화, 네트워크 가시성 확대 등 핵심 기능을 대폭 개선했으며, 이를 통해 보다 신속한 위협 탐지, 간편한 보안 제어, 향상된 운영 효율성을 구현해 산업 환경 전반의 보안을 한층 강화했다. KICS는 XDR 기능을 한층 더 강화했음은 물론, 보안 설정 관리 간소화, PLC(공정 자동화 제어 장비) 및 운영 성능에 대한 심층 인사이트를 제공한다. KICS는 또한 디바이스 중심의 네트워크 무결성 제어와 자동화된 데이터 수집 기반의 시스템 성능 최적화를 구현한 차세대 산업 제어 보안 플랫폼이다.
ASML 코리아, 화성캠퍼스 공식 개관으로 반도체 생태계 확장화성캠퍼스는 지속 가능한 미래에 대한 ASML의 비전을 담은 스마트하고 친환경적인 공간으로, 업무 공간을 넘어 지속 가능성, 인재 양성, 그리고 지역사회와 열린 소통을 지원하는 공간으로 설계됐다. 특히 캠퍼스 건물은 세계 최고 수준의 글로벌 친환경 건축 인증 제도인 LEED(Leadership in Energy and Environmental Design)와 국내 녹색건축 인증제도인 G-SEED를 모두 획득하였다. 약 200개의 태양광 패널이 설치되어 연간 약 133.5메가와트시(MWh)의 친환경 전력을 생산하며, 이를 통해 연간 약 67톤의 이산화탄소 배출을 절감할 수 있다.
끝나지 않은 '2025 LoL 월드 챔피언십’의 감동, 플레이를 완성하는 게이밍 장비 3지난달 국내 출시한 무선 게이밍 마우스 ‘PRO X SUPERLIGHT 2c’는 더욱 컴팩트한 사이즈로 게이머들의 눈길을 사로잡고 있다. PRO X SUPERLIGHT 2c는 글로벌 프로 e스포츠 선수들과의 협업을 통해 개발된 마우스로, 제품 설계부터 테스트 과정까지 전 과정에서 선수 피드백을 적극 반영한 점이 특징이다. 손이 작은 게이머나 섬세한 컨트롤을 선호하는 유저를 고려하여 최적화된 그립감을 제공하며, 클로 및 핑거 그립 등 다양한 그립 스타일에서도 안정적인 조작이 가능하다.
에이수스, NVIDIA Jetson Thor 기반, AI를 위한 컴팩트 엣지 PE3000N 발표PE3000N은 최첨단 NVIDIA Jetson Thor 플랫폼을 기반으로 NVIDIA Blackwell GPU, 강력한 14코어 Arm CPU, 128GB LPDDR5X 메모리 등 강력한 스펙을 갖추고 있다. 공간 효율적인 폼팩터에 2,070 FP4 페타플롭스의 AI 처리 성능을 제공하여, 공간과 에너지 효율성이 중요한 로보틱스 시장에 이상적이다. Jetson T5000 모듈로 구동되는 PE3000N은 개발자와 관리자가 산업, 상업, 스마트 인프라 배포에 있어 새로운 수준의 자율성과 센서 융합 및 AI 기반 컨트롤을 가능하게 한다.
첨단 도심항공 모빌리티의 미래와 혁신 기술 및 관련 인프라 구축 과제미래의 교통수단으로 여겨졌던 도심항공 모빌리티(Urban Air Mobility, UAM)가 실제로 확장 가능한 현실로 전환되기 위해서는 기체 구조와 전력, 에너지 저장 등 여러 기술적 한계를 극복해야 한다. 엔지니어들은 이러한 과제를 해결하기 위해 모듈형 설계방식을 도입하여 도심 내 에어택시나 지역 간 장거리 운항 용도에 따라 eVTOL 항공기를 설계하고 있다. 또한, 지속 가능한 도심 교통을 실현하기 위해서는 에너지 한계를 극복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며, 특히 최첨단 수소연료전지 기술의 발전이 필수적으로 요구되고 있다.
로옴, Siemens Flotherm에 표준 탑재되는 션트 저항기의 고정밀 EROM 확충로옴의 션트 저항기는 자동차 / 산업기기를 비롯한 다양한 어플리케이션에 채용되어 고정밀 전류 검출과 고신뢰성으로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 기존에 공개 중인 션트 저항기 「PSR 시리즈」와 더불어, 「PMR 시리즈」의 EROM 모델을 추가했다. 본 EROM 모델은 표면온도 ΔT 및 부품 열 저항에 있어서 실측치와의 오차가 ±5% 이내라는 높은 정밀도를 실현했다. 실제의 사용 환경에 가까운 열 해석이 가능하여, 열 설계 단계에서의 시뮬레이션 정밀도 향상 및 개발 효율 개선에 기여한다.
넷스카우트, NDR 솔루션 ‘옴니스 사이버 인텔리전스(OCI)’, ‘종합 네트워크 보안 솔루션’ 선정이번 수상은 전 세계 20개국 이상의 후보 중 혁신성, 성능, 그리고 보안 업계에 미친 실질적 영향력을 기준으로 평가된 결과로, 넷스카우트는 사이버 보안의 미래를 제시하는 혁신 기업으로 공식 인정받았다. 기업들은 하이브리드 클라우드와 복잡한 IT 인프라를 운영하며, 공격 표면이 급격히 확대되고 있다. 이에 따라 보안팀은 수많은 경고에 피로도가 높아지지만, 실제로 네트워크 내부에서 무슨 일이 일어나는지 완전하게 볼 수 있는 시야를 확보하지 못하고 있다. 많은 솔루션이 ‘탐지(Detection)’를 약속하지만, 진정한 가시성이 결여되면 조사(Investigation)는 지연되고, 위협은 잠복하며, 대응 시간(Response Time)은 길어져 결국 조직 전체에 치명적인 리스크를 초래하게 된다
로지텍, 배터리 걱정 없이 빛으로 충전하는 친환경 태양광 무선 키보드 출시이번 신제품은 로지텍의 독자적인 ‘로지 라이트차지(Logi LightCharge)’ 기술을 탑재해 무선 키보드의 편의성은 유지하면서도, 충전의 번거로움까지 완전히 해소한 제품이다. 키보드 상단에 위치한 라이트 패널이 최소 200럭스 이상의 빛을 전력으로 변환해, 태양광뿐 아니라 실내조명이나 탁상 조명 아래에서도 자동으로 충전된다. 이를 통해 별도의 충전 케이블 연결이나 배터리 교체 없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으며, 완충 시에는 빛이 없는 환경에서 최대 4개월간 사용 가능하다. 숫자패드를 포함한 풀사이즈 레이아웃은 어떤 작업 환경에서도 자연스럽고 부드러운 타이핑 경험을 선사하며, 최대 10m 거리까지 끊김 없이 안정적인 무선 연결을 지원한다.- 카스퍼스키, 금융 산업 보안 트렌드 발표금융 산업이 급격한 디지털 전환을 거치며 API, 클라우드, AI 기반 인텔리전스를 중심으로 초연결 생태계로 진화하고 있다. 이는 고객 중심의 혁신, 신속한 운영 프로세스, 무한한 확장성을 약속하지만, 동시에 해커들에게는 새로운 공격 표면을 제공하는 ‘디지털 취약점의 뷔페’가 되고 있다. 금융 산업은 디지털 전환으로 오픈 뱅킹 API, 서비스형 뱅킹(BaaS), 임베디드 파이낸스, 클라우드 마이그레이션, AI 등의 도입이 빠르게 진화하고 있다. 이러한 변화는 고객 중심의 혁신과 효율성을 높이는 동시에, 새로운 보안 취약점을 동반한다.
지멘스, NEC와의 협력 통해 스마트 공장 혁신 가속화지멘스가 NEC와 기술 파트너 프로그램 협약(Technology Partner Program Agreement)을 체결하고 로봇 3D 시뮬레이션 분야에서 글로벌 솔루션을 확대한다고 발표했다. 양사는 지멘스의 Tecnomatix 포트폴리오 내 Process Simulate 소프트웨어와 ‘NEC 로봇 태스크 플래닝(NEC Robot Task Planning)’ 디지털 트윈 서비스를 결합한 로봇 티칭(robot teaching) 자동화 솔루션을 공동 개발할 예정이다. 이는 제조업계의 고객들이 작업 현장을 최적화하고, 생산성을 향상하며, 사실 기반 관리로 전환할 수 있도록 지원할 전망이다.
쿤텍, ‘오토모티브 월드’에서 기술력 입증 및 일본 업계와의 협력 확대쿤텍은 지난 2월 도쿄에서 열린 오토모티브 월드 2025 행사에도 참여하여 일본 고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은 바 있다. 쿤텍은 이번 전시에서 Level 4 가상화 솔루션 ‘패스트브이랩스(FastVLabs)’를 중심으로 일본 완성차 및 부품 업계와의 기술 협력 기반을 확대했다. ‘오토모티브 월드 2025 시리즈’는 완성차, 부품, 소프트웨어 기업들이 한자리에 모여 미래 모빌리티 기술을 공유하는 글로벌 전시회다. 해당 행사에서 쿤텍은 임베디드 하드웨어 완전 가상화 플랫폼 ‘패스트브이랩스’를 선보이며 소프트웨어 정의 자동차(SDV) 개발 효율성을 높이는 혁신 기술을 소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