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비디아, 시그래프에서 새로운 생성형 AI와 뉴럴 그래픽 연구 발표
2023년 05월 05일
트위터로 보내기페이스북으로 보내기구글플러스로 보내기
fec3d59b53c309fdb5627788efae5d34_1683226142_4427.png
 

엔비디아(www.nvidia.co.kr  CEO 젠슨 황)가 올해 8월 6일부터 10일까지 로스앤젤레스에서 열리는 최고의 컴퓨터 그래픽 콘퍼런스 시그래프 2023(SIGGRAPH 2023)에서 미국, 유럽, 이스라엘의 12개 이상의 대학과의 협업을 포함해 생성형 AI 및 뉴럴 그래픽을 발전시키는 약 20개의 엔비디아(NVIDIA) 연구 논문을 발표한다고 밝혔다. 


개발자와 아티스트가 정지해 있거나 움직이는 이미지, 2D, 3D, 초현실적 및 환상적, 아이디어를 현실로 구현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최첨단 AI 연구들을 소개한다. 해당 논문에는 텍스트를 개인화된 이미지로 변환하는 생성형 AI 모델, 정지 이미지를 3D 객체로 변환하는 인버스(inverse) 렌더링 도구, AI를 사용해 복잡한 3D 요소를 놀라운 사실감으로 시뮬레이션하는 뉴럴 물리학 모델, AI 기반 실시간 시각적 디테일 생성을 위한 새로운 기능을 제공하는 뉴럴 렌더링 모델 등이 포함된다. 


엔비디아 연구원들의 최신 연구들은 깃허브(GitHub)에서 개발자들과 정기적으로 공유되며, 메타버스 애플리케이션 구축 및 운영을 위한 엔비디아 옴니버스(Omniverse) 플랫폼과 최근 발표된 시각 디자인용 맞춤형 생성형 AI 모델 파운드리 엔비디아 피카소(Picasso) 등의 제품에 적용되어 제공된다. 수년간의 엔비디아 그래픽 연구를 통해 최근 출시된 세계 최초의 패스 트레이싱(path-traced) AAA 타이틀 사이버펑크 2077 레이 트레이싱: 오버드라이브 모드(Cyberpunk 2077 Ray Tracing: Overdrive Mode)과 같은 게임에서 영화 스타일의 렌더링을 구현할 수 있었다. 


올해 시그래프에서 발표된 연구 성과는 개발자와 기업이 로보틱스 및 자율주행차 훈련을 위한 가상 세계를 채울 합성 데이터를 빠르게 생성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다. 또한 예술, 건축, 그래픽 디자인, 게임 개발 및 영화 분야의 크리에이터가 스토리보드, 사전 시각화 및 제작에 필요한 고품질 비주얼을 더욱 빠르게 제작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그래픽 / 영상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