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사이트, 스카일로 비지상 네트워크 인증 프로그램 주도
2024년 04월 05일
트위터로 보내기페이스북으로 보내기구글플러스로 보내기
1ea3b4f91f76551241e68620f6205f25_1712256044_0957.png

사진/ RF/RRM Carrier Acceptance 툴셋(RCAT)


키사이트테크놀로지스가 스카일로 테크놀로지스(Skylo Technologies) 비지상 네트워크(NTN) 인증 프로그램을 위한 테스트 케이스의 수를 21개로 증가시켰다. 키사이트 RF/RRM Carrier Acceptance 툴셋(RCAT)에서 이용할 수 있는 새로운 테스트 케이스는 개발자들에게 스카일로의 네트워크를 위한 협대역 사물인터넷(NB-IoT)을 사용해 3GPP 5G 릴리즈 17(Rel-17) NTN 칩셋, 모듈 및 디바이스를 인증할 수 있는 추가적인 방법을 제공한다. 


이동통신 사업자들이 NTN을 통해 안전하고 신뢰할 수 있는 광대역폭 연결망을 넓은 지역으로 확장하기 시작하면서, 칩셋 및 디바이스 제조업체는 이러한 새로운 네트워크에 대해 제품을 검증 및 인증할 수 있는 도구를 찾고 있다. 이러한 업계의 긴박한 요구를 인지한 키사이트와 스카일로는 GCF(Global Certification Forum)와 PTCRB 같은 조직들의 승인을 받은 원활한 NTN 인증 테스트 솔루션을 개발하기 위한 협력을 진행해 왔다. 


두 기업이 함께 개발한 새로운 테스트 사례는 NTN에서만 접할 수 있는 NB 통신의 무선 주파수(RF) 및 기능적 성능 측면을 다룬다. 여기에는 디바이스와 위성 간 거리 및 상대 속도로 인한 도플러 효과와 같은 기술적 과제가 포함된다. RCAT 스카일로 릴리즈는 정지 궤도(GEO), 지구동기 궤도(GSO), 신호 대 노이즈와 간섭 비율(SINR)을 포함하는 실제 조건을 에뮬레이션하여 이러한 문제를 해결한다. RCAT 솔루션은 테스트 복잡성과 실제 네트워크 조건 에뮬레이션 간 균형을 유지한다 


이 전략적인 파트너십으로 인해 키사이트는 스카일로 인증 프로그램과 NTN 테스트를 위한 주요 테스트 장비 벤더로 입지를 다질 수 있게 되었다. 키사이트와 스카일로는 계속해서 스카일로 NTN 인증 프로그램의 향후 릴리즈를 위한 추가 테스트에 대해 협력을 이어 나가고 있다. 혁신을 위한 이 지속적인 협력은 2023년 9월 첫 테스트 케이스 릴리즈를 시작으로 지금까지 두 기업이 NTN 개발의 장기적인 성공을 위해 얼마나 많은 노력을 기울여 왔는지 보여 준다. 


스카일로테크놀로지스 품질 및 표준 부문 책임자 이안 밀네(Ian Milne)는 “두 기업은 아주 특별한 여정을 함께해 왔으며, 큰 결실을 맺게 되어 무척이나 기쁘게 생각한다”라며,  “업계의 주요 기업들이 스카일로의 인증 프로그램에 주목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키사이트와의 협력을 이어 나가 스카일로가 핵심적인 역할을 하는 하이브리드 지상 및 비지상 네트워크를 대상으로 고품질 서비스를 보장하겠다는 공통된 목표를 달성할 수 있기를 고대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키사이트 NTN 인증 솔루션 부문 디렉터 호세 이그나시오 에스피놀라(Jose Ignacio Espinola)는 "키사이트는 NTN 규모 확대 지원 분야의 선구자로 3GPP 및 서비스 사업자 표준 조합을 사용하여 인증 테스트를 개발하고 우선순위를 지정하고, 고급 테스트 솔루션을 시장 최초로 출시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며 위성 통신의 핵심 측면을 테스트하는 것과 관련해 모든 주요 벤더 및 칩셋 제조업체와의 인증 작업을 주도하고 있다”라며, “스카일로와 함께 달성한 이번 업적은 키사이트의 노고가 맺은 결실이며, 이 업적에 자극을 받아 앞으로도 계속해서 성공적인 NTN 개발에 기여할 것이다”고 밝혔다.

그래픽 / 영상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