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비디아, RTX AI PC 사용자 위해 하드웨어부터 소프트웨어까지 지원
2024년 03월 09일
트위터로 보내기페이스북으로 보내기구글플러스로 보내기
95b312c6ac03bc9107c2b99c10953b0d_1709918336_7532.jpg
 

엔비디아(www.nvidia.co.kr )가 RTX AI PC와 워크스테이션 사용자를 위한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도구, 가속화 등을 계속해서 선보일 예정이라고 밝혔다. 


엔비디아(NVIDIA)는 2018년 RTX 기술과 AI용으로 제작된 최초의 소비자 GPU인 지포스 RTX(GeForce RTX)를 출시하면서 AI 컴퓨팅으로의 전환을 가속화했다. 그 이후 RTX PC와 워크스테이션상의 AI는 1억 명 이상의 사용자와 500개 이상의 AI 애플리케이션을 갖춘 성공적인 생태계로 성장했다. 


생성형 AI는 PC에서 클라우드에 이르기까지 새로운 차원의 기능을 선보이고 있다. 또한 엔비디아는 풍부한 AI 경험과 전문성으로 모든 사용자가 다양한 AI 기능을 처리하는 데 필요한 성능을 갖출 수 있도록 지원한다. AI 분야는 빠르게 성장하고 있으며, 연구가 발전하면서 AI는 더 복잡한 작업을 처리하게 될 예정이다. RTX는 이에 따른 까다로운 성능 요구 사항을 처리할 것으로 기대된다. 


지포스 RTX AI PC와 엔비디아 RTX 워크스테이션

AI PC는 AI를 더 빠르게 실행할 수 있도록 설계된 전용 하드웨어가 장착된 컴퓨터이다. 3D 이미지가 로드될 때까지 가만히 앉아 기다리는 대신 AI 디노이저를 통해 이미지가 즉각적으로 업데이트되는 것을 볼 수 있다. RTX GPU에서는 이러한 전문 AI 가속기를 텐서 코어(Tensor Core)라고 한다. 텐서 코어는 업무와 게임 플레이에 사용되는 가장 까다로운 애플리케이션에서 AI의 성능을 획기적으로 가속화한다. 


AI 성능을 측정하는 한 가지 방법은 테라옵스 즉 TOPS(초당 조 단위 연산)이다. 엔진의 마력 등급과 유사하게 TOPS는 사용자에게 PC의 AI 성능을 파악하기 위한 단일 지표를 제공한다. 현 세대의 지포스 RTX GPU는 대략 200 AI TOPS부터 1,300 TOPS 이상까지 다양한 성능 옵션을 제공하며, 노트북과 데스크톱에 걸쳐 다양한 옵션을 지원한다. 전문가들은 엔비디아 RTX 6000 에이다 제너레이션(RTX 6000 Ada Generation) GPU를 통해 더욱 높은 AI 성능을 얻을 수 있다. 이를 고려하면 GPU가 없는 현 세대의 AI PC 성능은 10~45TOPS이다. 


점점 더 많은 유형의 AI 애플리케이션이 클라우드가 아닌 디바이스에서 특정 AI 작업을 수행할 수 있는 PC를 필요로 하게 될 것이다. AI PC에서 실행하면 인터넷 연결 없이도 항상 컴퓨팅을 사용할 수 있고 시스템의 짧은 지연 시간으로 응답성도 높아진다. 아울러 사용자가 AI 활용을 위해 민감한 자료를 온라인 데이터베이스에 업로드할 필요가 없어 개인정보 보호가 강화된다는 이점도 있다. 


모두를 위한 AI

RTX GPU는 단순한 성능 그 이상을 제공한다. 이들은 RTX 기술로만 가능한 기능을 선보인다. 이러한 AI 기능 중 상당수는 개인의 기술 수준과 관계없이 수백만 명이 이용할 수 있고, 그 영향력도 크다. AI업스케일링부터 개선된 화상 회의, 지능적이고 개인화된 챗봇에 이르기까지 모든 유형의 사용자에게 도움이 되는 여러 도구가 있다. 


RTX 비디오는 AI를 사용해 스트리밍 영상을 업스케일링하고 HDR(하이 다이내믹 레인지)로 표시한다. SDR(표준 다이내믹 레인지)의 저해상도 영상을 최대 4K 고해상도 HDR로 생생하게 재현한다. RTX 사용자는 크롬(Chrome) 또는 엣지 브라우저(Edge browser)에서 스트리밍되는 거의 모든 영상에서 한 번의 클릭으로 이 기능을 이용할 수 있다. 


RTX 사용자를 위한 무료 앱인 엔비디아 브로드캐스트(Broadcast)는 간단한 사용자 인터페이스(UI)를 통해 화상 회의, 라이브 스트리밍 개선 등 다양한 AI 기능을 제공한다. 노이즈와 에코 제거 기능으로 키보드 소리, 진공 청소기 소리, 아이들의 큰 목소리 등 원치 않는 배경 소리를 제거한다. 가상 배경을 사용해 더 나은 엣지 감지로 배경을 대체하거나 흐리게 처리할 수 있다. 영상 노이즈 제거 기능으로 저화질 카메라 이미지를 부드럽게 처리한다. 또한, 자동 프레임과 아이 콘택트 기능을 사용해 사용자가 어디로 이동하든 화면 중앙에서 눈은 카메라를 바라보도록 유지할 수 있다.

그래픽 / 영상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