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사이트, 전기 모빌리티 충전 테스트 솔루션 확대
2023년 05월 04일
트위터로 보내기페이스북으로 보내기구글플러스로 보내기
0121578f95fac5ed76102345e12c57f7_1683130915_0248.png

▲ 키사이트Smart Charging Emulation 소프트웨어 


키사이트테크놀로지스가 전기 모빌리티를 위한 업계 최고의 설계, 에뮬레이션, 테스트 솔루션 툴셋 을 구축하기 위해 자사의 전기차(EV) 및 EVSE(Electric Vehicle Supply Equipment) 충전 테스트 포트폴리오를 확대했다. 새롭게 선보이는 도구들은 부품 레벨 및 현장 테스트 솔루션으로 키사이트의 EV / EVSE 충전 테스트 포트폴리오를 보완한다. 


EV 시장은 급격히 성장하고 있고, 국제에너지기구에 따르면 2030년에는 전 세계 전기차 수가 3억 대를 넘을 것으로 예상된다. 자동차 제조업체와 전기 충전 인프라 제조업체는 이러한 수요를 충족할 수 있는 새로운 제품을 신속하게 설계 및 출시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그러나 업계에서는 전기 모빌리티 제품 간의 상호 운용성에 대한 우려의 목소리가 커지고 있으며, 고속 충전에서 V2H(차량-가정) 같은 양방향 전력 전송에 이르는 다양한 충전 이용 사례도 점점 더 복잡해지고 있다. 


이번 키사이트 e-mobility 충전 테스트 포트폴리오 확대를 통해 EV / EVSE 제조업체는  전기 모빌리티 제품에서 사용하는 기초적인 통신 프로토콜을 처리하는 솔루션으로 이러한 복잡성을 해소할 수 있다. 키사이트의 새로운 충전 테스트 솔루션은 CCS(Combined Charging System) 표준에서 채용하는 통신 프로토콜의 모든 범위에 초점을 맞추고 적합성 테스트와 형식 승인을 통한 EV 및 EVSE 제품 간의 상호 운용성을 개선한다. 


EV 스마트 충전 인프라 혁신 센터인 엘라드엔엘(ElaadNL)은 새로운 전기 모빌리티 제품의 개발과 관련해 업계 파트너들을 지원할 목적으로 새로운 키사이트 Com Tester를 SL1047A Scienlab Charging Discovery 시스템 – 고전력 시리즈, SL1203 Scienlab 회생 AC / 그리드 에뮬레이터, SL1830A Scienlab 회생 DC 에뮬레이터와 함께 채택하였다. 엘라드엔엘은 키사이트의 완벽한 EV / EVSE 충전 테스트 포트폴리오를 통해 자동차 제조업체와 충전 시스템 제조업체가 MCS(Megawatt Charging System) 같은 새로운 표준을 구현하도록 지원할 수 있다. 


엘라드엔엘의 디렉터 오노프 카론(Onoph Caron)은 “키사이트의 완벽한 충전 테스트 포트폴리오는 파트너가 실제 이용 사례를 에뮬레이션하여 품질 및 내성 테스트에서 EV 충전이 전력망에 미치는 영향을 분석할 때 필요한 도구를 제공한다” 며. “엘라드엔엘은 새로운 솔루션을 통해 상호 운용성 문제를 완화하여 혁신을 가속함으로써 빠르고 원활하게 새로운 제품을 출시할 수 있고, 이러한 솔루션은 차량-그리드와 ISO 15118 표준의 신규 버전 같은 시장의 새로운 개발 사항과 특히 깊은 관련이 있다. 개방형 시설인 엘라드엔엘 테스트 랩은 새로운 모빌리티를 위한 강력한 에너지 시스템을 구축하기 위해 업계 파트너들과 긴밀하게 협업하고 있다.”라고 설명했다. 


키사이트 자동차 및 에너지 솔루션 부문 부사장 겸 총괄 관리자 토마스 괴츨(Thomas Goetzl)은  “이번에 키사이트의 강력한 EV / EVSE 테스트 포트폴리오에 새로운 통신 기반 충전 테스트 솔루션을 추가함에 따라 업계는 빠르게 성장하는 e-모빌리티 시장에 대응하는 데 필요한 도구를 갖출 수 있게 되었다”며,  “R&D에서 유지관리까지 모두 지원하는 완벽한 턴키 솔루션을 제공하는 벤더는 키사이트가 유일하다.”라고 덧붙였다.

그래픽 / 영상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