앤시스, 뉴스위크 ‘2022 가장 사랑받는 100대 기업’ 13위 선정
2022년 10월 13일
트위터로 보내기페이스북으로 보내기구글플러스로 보내기

앤시스(www.ansys.com/ko-kr 대표 문석환)는 뉴스위크(Newsweek)로부터 ‘2022 가장 사랑받는 100대 기업(Top 100 Most Loved Workplaces)’ 에 선정되어 13위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가장 사랑받는 100대 기업(Top 100 Most Loved Workplaces)’은 뉴스위크가 가장 사랑받는 100대 기업 목록인 리더십 개발 및 벤치마크 조사 회사인 BPI(Best Practice Institute)와 공동 조사를 통해 매년 발표하고 있다. 이 결과는 50명에서 10,000명 이상의 다양한 인력을 가진 사업체의 140만 명 이상의 직원을 조사한 결과 결정되었다. 이 기업 목록은 직원들에 대한 존경, 배려, 감사를 그들의 비즈니스 모델의 중심에 두고, 그렇게 함으로써 그들을 위해 일하는 사람들의 충성심과 존경을 얻은 회사로 발표한다. 


뉴스위크 낸시 쿠퍼(Nancy Cooper) 글로벌 편집장은 "미국 고용시장에서 지난 2020년과 2021년에 많은 사람들이 직장을 그만두는 추세를 일컫는 ‘그레이트 레지그네이션(The Great Resignation)’을 계기로 최고의 인재를 유치할 뿐 아니라 유지하기 위해 직원 만족에 집중하는 것의 중요성을 인식하는 기업이 늘고 있다"고 말하고, "올해 선정된 가장 사랑받는 10대 기업들은 직원들의 기업 문화 및 업무 만족도를 높이기 위한 노력을 통해 최고의 인재를 유치하고자 하는 의지를 분명히 보여주고 있다”라고 말했다. 


근로자들이 회사에서의 미래에 대해 얼마나 긍정적인지, 경력 성취도, 고용주와 직원의 가치관 일치 정도, 인격적인 존중, 회사에서의 협업 수준 등은 직원 정서를 측정하는 주요 5가지 영역이었다. 이와 함께 포용, 다양성, 형평성 및 소속감, 회사 대응 및 코로나19 대유행에 대한 적응성(복귀 규칙 등) 등도 함께 평가 분석되었다. 


뉴스위크는 100대 기업을 식별하기 위해 다음과 같이 평가 및 점수를 매겼다. 전체 점수 중의 35%는 직원 설문 응답에 기초했고, 25%는 회사 평가 사이트 및 앱인 Comparable, Careerbliss, Glassdoor, Acude 및 Google 등이 외부에 공개한 등급을 분석하여 도출하였다. 40%는 회사 관계자들과의 인터뷰와 서면 답변으로 점수를 매겼다. 또한 뉴스위크는 100개 기업의 최종 리스트와 순위를 결정하기 위해 상위 2위뿐만 아니라 목록에 있는 모든 기업에 대한 추가 조사를 실시했다. (이 목록에는 미국 기업과 해외에 기반을 둔 강력한 미국 입지를 가진 기업이 모두 포함했다.) 


앤시스 줄리 머피(Julie Murphy) 인사담당 부사장은 "앤시스가 뉴스위크로부터 가장 사랑받는 기업 100위 안에 선정된 것은 우리 문화와 조직 전반에 걸쳐 공유된 가치를 보여주는 증거다"라고 말하며, "우리 직원들은 혁신적인 제품을 설계하고 제공하고자 하는 앤시스의 사명을 달성하는데 가장 중요한 부문이다. 그리고 회사 구성원들이 직장이라는 공간에서 끊임없이 배우고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궁극적으로는 모두를 위해 더 나은 장소로 운영되도록 하는데 주력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그래픽 / 영상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