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쏘시스템, 클라우드 기반 제조업 업무 혁신 지원하는 3D익스피리언스 웍스 2023 발표
2022년 10월 13일
트위터로 보내기페이스북으로 보내기구글플러스로 보내기
1c332a247b4f2f112c7781555df99285_1665611660_1113.jpg
 

다쏘시스템(www.3ds.com/ko )은 클라우드 기반의 통합된 환경에서 제조업 혁신을 지원하기 위해 3D익스피리언스 웍스 2023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내년에 출시될 예정인 3D익스피리언스 웍스 2023은 기존 솔리드웍스 사용자와 더 넓은 범위의 3D익스피리언스 플랫폼 사용자 모두가 생산성을 높일 수 있도록 강화될 예정이다. 3D익스피리언스 웍스는 다쏘시스템의 클라우드 개발 환경인 3D익스피리언스 플랫폼에 연동하여 제품 설계부터 제조까지의 전 과정을 지원하는 포트폴리오다. 


새롭게 출시될 3D익스피리언스 웍스 2023은 설계 데이터를 클라우드 기반의 플랫폼에 저장하는 속도를 개선하며, 설계 생산성이 향상된다. 이는 클라우드 기능을 기본 탑재한 솔리드웍스 커넥티드 버전의 사용자뿐만 아니라 기존 데스크탑 버전의 사용자도 간단한 모듈을 추가하면 활용할 수 있는 혜택이다. 기존 솔리드웍스에서 다양했던 열기 모드를 사용자가 선택하는 방법에서 솔리드웍스가 최적의 방법을 자동으로 선택 해 줌으로써 크고 작은 데이터를 가공, 설계 공유하는 일련의 과정의 작업 속도가 개선된다. 


업무의 연속성도 대폭 향상될 예정이다. 클라우드 CAD인 솔리드웍스 커넥티드의 경우, 인터넷 연결이 끊어진 환경에서도 최대 30일간 오프라인 모드로 업무를 이어나갈 수 있어 불안전한 환경에서도 업무를 이어갈 수 있게 된다. 또한 웹브라우저에서 동작되는 풀 클라우드(Full Cloud) CAD의 완성도도 향상될 것이다. 웹브라우저에서 설계뿐만 아니라 도면을 작성할 수 있는 엑스드로잉(xDrwaing) 기능이 추가되어 솔리드웍스의 대부분의 기능을 웹 환경에서 사용할 수도록 구현된다.  그 외에도 모델링과 시뮬레이션의 동시 공학적 워크플로우인 모드심(MODSIM) 환경을 통해 설계 데이터를 즉시 구조, 유동, 전자기장 등 다양한 해석에 활용하여 시간을 단축시킬 수 있다. 


지앙 파울로 바씨 (Gian Paolo Bassi) 3D익스피리언스 웍스 총괄대표는 “3D익스피리언스 웍스 2023은 지구상 유일의 디지털 경험 플랫폼인 3D익스피리언스 플랫폼을 활용해 100%클라우드 CAD 환경뿐 아니라 기본 성능, 업무의 연속성 그리고 기능을 지속적으로 강화하며 사용자들의 업무 만족도를 향상시키기위해  항상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다.”고 밝히며 “스타트업, 중소 및 중견기업부터 대기업, 공공기관까지 하나의 플랫폼에서 기존에 상상할 수 없던 더욱 밀접한 협업으로 뛰어난 생산성을 경험하게 될 것이다.” 라고 설명했다.

그래픽 / 영상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