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레이즈, 엣지 AI 및 비전 얼라이언스의 ‘올해 최고의 엣지 AI 프로세서’ 업체로 선정
2022년 05월 20일
트위터로 보내기페이스북으로 보내기구글플러스로 보내기
3d9f115d19f54467cfce35c997437616_1652983288_368.jpg

엣지 AI 및 비전 얼라이언스가 블레이즈(Blaize)의 Pathfinder P1600 임베디드 시스템 온 모듈(SoM)을 ‘2022 엣지 AI 및 비전 제품’ 수상작들 중 ‘베스트 엣지 AI 프로세서’ 우승자로 발표했다.


이 상은 빠르게 성장하는 이 분야에서 시각적 AI와 컴퓨터 비전을 가능하게 하는 업계 최고의 기술 기업들의 혁신과 우수성을 평가하는 것으로 유명하다. 엣지 및 자동차 컴퓨팅 솔루션에 혁명을 일으킨 AI 컴퓨팅 혁신 기업인 Blaize는 AI 워크로드를 위해 설계된 차세대 컴퓨팅 아키텍처 개발 분야의 리더십을 인정받고 있다. 


블레이즈의 P1600 Embedded SoM은 ‘블레이즈 그래프 스트리밍 프로세서(GSP)’ 아키텍처의 풀 프로그래밍 가능성 및 효율의 이점을 센서 엣지 또는 네트워크 엣지에 배포된 임베디드 엣지 AI 애플리케이션에 제공한다. P1600의 혁신적인 GSP 아키텍처는 엣지 기반 애플리케이션에서 AI 추론 워크로드에 이상적인 에너지 효율로 새로운 차원의 처리 능력을 구현한다. 


낮은 전력, 낮은 대기 시간 및 더 작은 실장 면적은 이전의 엣지 스마트 비전 사용 사례에서 실현 불가능했던 AI 추론 솔루션을 제공한다. 


엣지 AI 및 비전 얼라이언스의 설립자인 제프 비어(Jeff Bier)는 ‘올해의 엣지 AI 및 비전 제품상은 시스템 및 애플리케이션 개발자가 시각적 인텔리전스를 제품에 통합하는데 영향력 있고 혁신적인 기술을 제공하는 회사를 인정하는 상”이라고 설명했다. 


블레이즈의 공동 창업자 겸 CEO인 디나카 무나갈라(Dinakar Munagala) 는 ”이번 수상으로 기쁘게 생각한다.”며, “블레이즈 칩은 낮은 전력, 낮은 대기 시간 및 에너지 효율성을 갖춘 GSP 아키텍처 기반의 소프트웨어 정의 AI 추론 가속기로서 엣지에서 AI 추론 워크로드에 이상적이다.”라고 설명했다.

그래픽 / 영상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