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PC, CES 2020에서 GaN 기반 컨수머 애플리케이션 대거 선보인다
2019년 12월 30일
트위터로 보내기페이스북으로 보내기구글플러스로 보내기

14bdab0497099eed960b1c1896124a4e_1577699406_2646.jpg


EPC(Efficient Power Conversion)는 1월 7일부터 10일까지 라스베이거스에서 개최되는 CES(Consumer Electronics Show) 2020 전시회에서 자율차량 및 로봇, 드론, 무선 전력, 세계적 수준의 오디오 및 최첨단 자동차 솔루션을 비롯한 혁신적인 컨수머 애플리케이션의 성능을 향상시키는 eGaN 기술 데모를 선보인다.
CES 2020 기간 중 베네시안 호텔(Venetian Hotel)에 마련된 EPC의 전용 데모 및 특별 전시실에서는 GaN 전문가들과 함께 이 기술을 통해 어떻게 세상을 변화시키는 혁신을 주도할 수 있는지 확인하고, 논의할 수 있다.


무선 전력
가정: EPC는 어떠한 기기에도 전원 코드를 연결하지 않고 컴퓨터와 램프, 알람 시계에 동시에 전원을 공급하는 것은 물론, 디지털 어시스턴트를 통해 통신하고, 휴대폰과 웨어러블 기기를 충전할 수 있는 전력 시스템을 기반으로 다양한 홈 적용 사례를 보여주기 위해 무선으로 전원이 공급되는 여러 표면 솔루션을 선보인다.


5G 구현: 5G 통신의 탁월한 상호 연결성은 수십만 개의 IoT(Internet of Things) 연결 및 수백만 개의 센서를 구현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보다 빠르게 IoT가 확산될 수 있도록 해준다. 이러한 기기들이 5G로 확장하기 위해서는 신뢰할 수 있고, 안전한 자동 전원, 즉 무선 전력이 필요하다. 이번 전시회에서는 유리창과 벽면을 이용해 5G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무선 전력 데모가 시연될 예정이다.


로보틱스: 무선으로 전력이 공급되는 로봇 디지털 어시스턴트인 미스티(Misty)는 EPC 전용 전시실에서 방문객을 맞이하기 위해 전시될 예정이다. 이 로봇은 자체 충전 레벨을 모니터링하고, 도킹 스테이션으로 다시 이동하는데 필요한 시간을 예측하고, 효율적으로 재충전을 관리할 수 있다.


라이다(Lidar)
또한 이 전시실에는 eGaN FET 기반 다양한 라이다(Lidar) 시스템이 전시될 예정이다. 라이다 기술은 자율주행 자동차의 ‘눈’ 역할을 하는 선도 기술로 부상하고 있으며, 웨어하우스 자동화, 증강현실, 드론, 심지어 진공청소기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ToF(Time-of-Flight) 시스템의 새로운 애플리케이션에 적용되고 있다. GaN을 사용하면 이러한 시스템이 더 멀리, 더 빨리 볼 수 있도록 성능을 더욱 향상시킬 수 있다.

클래스-D 오디오
EPC 전용 전시실에는 GaN을 이용해 최고 충실도의 음질을 구현한 최신 클래스-D 오디오 증폭 기술을 확인할 수 있다. 최고급 프로슈머용 시스템과 컨수머 레벨의 디지털 어시스턴트 스피커 시스템을 통해 이러한 음질이 재생된다.

 
CES 기간 중 EPC 애플리케이션 전문가와 고위 경영진과의 미팅에 관심이 있는 참가자는 EPC 고객 전용실에 마련된 특별 세션에 참가 신청을 할 수 있다. 참가신청: http://epc-co.com/epc/Contact/RequestMeeting.aspx

그래픽 / 영상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