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리콘랩스, Qulsar의 IEEE 1588 소프트웨어와 모듈 인수
2019년 10월 24일
트위터로 보내기페이스북으로 보내기구글플러스로 보내기

실리콘랩스(Silicon Labs  지사장 백운달)는 정밀 시각 프로토콜(precision time protocol, PTP) 그랜드마스터, 게이트웨이, 그 밖에 시스템 레벨 동기화 기반 솔루션의 선도적 공급사인 Qulsar로부터 IEEE 1588 PTP 소프트웨어와 모듈 사업 전체 자산을 인수했다고 밝혔다. 여기에는 스몰셀, 광 전송, 스마트 그리드, 자동차, 5G 무선 인프라 등 광범위한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Qulsar의 모든 모듈(PTP 마스터, 게이트웨이, 바운더리 클럭과 슬레이브 클럭)은 물론, IEEE 1588 서보 및 스택 소프트웨어, 개발 툴, 보드 지원 패키지(BSP)까지 포함된다. 

 

실리콘랩스 타이밍 제품군을 총괄하는 제임스 윌슨(James Wilson) 총괄 매니저는 “실리콘랩스와 Qulsar는 광범위한 인프라 애플리케이션에 IEEE 1588을 쉽게 적용할 수 있게 하는 간편한 솔루션을 개발하려는 공통된 비전을 갖고 있다”고 밝히고, “Qulsar의 소프트웨어와 모듈을 실리콘랩스의 1588 네트워크 싱크로나이저 제품군에 추가함으로써, 우리는 1588 통합을 간소화하여 제품 출시를 앞당길 수 있는 턴키 방식의 캐리어급 솔루션 공급을 통해 빠르게 성장하는 이 시장에서의 기회를 누릴 수 있게 되었다”고 말했다. 

 

IEEE 1588은 패킷 기반 네트워크에 정확한 시보를 제공함으로써 5G 인프라에 정밀한 네트워크 동기화를 구현할 수 있게 해준다. 1588 솔루션을 채택하면 GPS 시각 동기화와 관련한 비용, 신뢰성, LoS(line-of-sight) 이슈를 없애는데 도움이 되며, 더 높은 대역폭의 무선 연결이 가능하고 셀 사이트들 사이의 간섭은 최소화하는 새로운 5G 서비스를 구현할 수도 있다.

 

Qulsar의 라젠 닷타(Rajen Datta) 대표이사겸 CEO는 “Qulsar의 하드웨어-소프트웨어 솔루션과 실리콘랩스의 물리계층 타이밍 제품을 결합함으로써, 실리콘랩스는 광범위한 애플리케이션에 걸쳐 제품 혁신을 더욱 앞당길 수 있게 됐을 뿐 아니라 고도로 집적된 사용하기 편리한 정밀 타이밍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또한 “Qulsar는 앞으로도 IEEE 1588 및 정밀 시각 동기화 시장에서 계속 비즈니스를 해 나갈 계획이다. 우리의 비즈니스 모델은 새롭게 떠오르는 모바일 인프라, 자동차, 사물인터넷(IoT) 시장을 위한 첨단 시스템 레벨 타이밍 솔루션과 실시간 센서 퓨전 솔루션에 초점이 맞춰져 있기 때문에 실리콘랩스와 더 많은 협력이 이루어지기를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그래픽 / 영상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