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비디아, AI 수행을 가능케 하는 ‘엔비디아 EGX 엣지 슈퍼컴퓨팅 플랫폼’ 공개
2019년 10월 24일
트위터로 보내기페이스북으로 보내기구글플러스로 보내기

532fa19e63fe1ef9c1856aa51cbfbdd4_1571867996_8598.jpg


엔비디아(www.nvidia.co.kr, CEO 젠슨 황)는 현지시간 10월 22일부터 24일까지 미국 로스앤젤레스에서 개최되는 이동통신 박람회 ‘MWC 2019 로스앤젤레스’에서 엔비디아 EGX 엣지(NVIDIA EGX Edge) 슈퍼컴퓨팅 플랫폼을 공개했다. 이 플랫폼은 기업들이 공장 현장, 제조 공정 검사라인 및 도심 거리 등에서 빠르게 스트리밍되는 데이터를 활용하여 차세대 인공지능(AI), 사물인터넷(IoT) 및 5G 기반 서비스를 저지연으로 안전하게 제공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고성능 클라우드 네이티브 플랫폼이다.

 

엔비디아 쿠다-X(CUDA-X) 소프트웨어와 엔비디아 인증 GPU 서버 및 디바이스를 결합한 엔비디아 EGX 엣지 슈퍼컴퓨팅 플랫폼은 이미 월마트(Walmart), BMW, 프록터앤드갬블(Procter & Gamble), 삼성전자, NTT 이스트(NTT East)를 비롯한 전세계 업계 선도적인 기업들과 미 샌프란시스코 및 라스베가스 등 주요 도시에서 채택해 활용하고 있다.

 

젠슨 황(Jensen Huang) 엔비디아 창업자 겸 CEO는 기조연설을 통해 “우리는 상시 작동하는 수십억 개의 IoT 센서들이 5G로 연결되고 AI로 처리되는 새로운 시대에 접어들고 있다. 원거리에서 쉽게 작동하면서도 매우 안전하며 네트워크로 연결된 새로운 차원의 컴퓨터들이 이러한 세상의 기반이 된다. 우리는 컴퓨팅이 개인, 그리고 클라우드 그 이상을 넘어 전 지구적인 규모로 작동하는 세상을 위해 엔비디아 EGX 엣지 슈퍼컴퓨팅 플랫폼을 개발했다”고 설명했다.

 

엔비디아 EGX 플랫폼은 스마트 시티와 인텔리전트 비디오 분석 애플리케이션을 구축하는 데 사용할 수 있는 엔비디아 메트로폴리스(NVIDIA Metropolis)와 엔비디아 애리얼(NVIDIA Aerial) 소프트웨어 개발자 키트를 포함한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을 지원하는 소프트웨어를 갖추고 있다.

 

엔비디아 애리얼은 이동통신사업자들이 완벽하게 가상화된 5G 무선접속네트워크(Radio Access Network, 이하 RAN)를 프로그래밍이 가능하며 매우 확장성있고 에너지 효율적인 방식으로 구축하여, 증강현실(AR) 및 가상현실(VR), 클라우드 게임, 스마트 팩토리와 같은 새로운 서비스을 제공할 수 있도록 돕는다.  또한, 엔비디아는 이를 위해 마이크로소프트(Microsoft), 에릭슨(Ericsson), 레드햇(Red Hat)을 포함한 생태계 파트너들과 협력하고 있다.

그래픽 / 영상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