옵스왓, 업계 최초 파일무결성 보장 100% 최고점 획득
2024년 03월 20일
트위터로 보내기페이스북으로 보내기구글플러스로 보내기
0e62f7c695e688f942c7d9c140083c20_1710867024_0778.PNG
 

인섹시큐리티(대표 김종광, www.insec.co.kr )는 옵스왓(OPSWAT)이 보안 제품 및 서비스 평가를 위한 독립 테스팅 기관인 SE랩스(SE Labs)가 실시한 보호 및 정확도 테스트에서 100% 기록을 달성했다고 밝혔다. 옵스왓은 CDR(Content Disarm & Reconstruction, 콘텐츠 무해화) 테스팅에서 100%를 달성한 유일한 기업으로 CDR 선도 기업으로서의 입지를 공고히 했다.


사이버 공격자는 파일 기반 위협을 사용하여 취약점을 악용하고 시스템 보안을 손상시키는 한편 사용자의 디바이스나 네트워크에서 악의적인 활동을 실행시킨다. 옵스왓의 ‘Deep CDR’ 솔루션은 예방 기반 접근 방식을 채택하고 모든 파일을 잠재적 위협으로 취급한다. 파일을 개별 구성 요소로 분해하고, 잠재적으로 유해하거나 정책을 벗어난 오브젝트를 제거하는 동시에 기능을 보존하면서 사용 가능한 파일을 재구성함으로써 파일 무결성을 손상시키지 않고 포괄적인 보호를 보장한다. 


SE Labs는 오피스(Office) 문서, 아카이브 파일 및 이미지, 웹 페이지, LNK 링크 파일과 같은 기타 파일을 사용해, 테스터가 파일을 열면 피해자에게 원격으로 액세스할 수 있는 멀웨어 구성 요소에 대해 테스트를 실시했다. 이 과정에서 위협을 제거하는 능력을 점수화하는 보호 정확도와 유용한 구성 요소의 보존을 점수화하는 적법성 정확도라는 두 가지 측면에서 OPSWAT의 ‘Deep CDR에 대한 점수를 측정했다. 옵스왓 Deep CDR은 두 부문 모두에서 100%를 획득하여 보안과 파일 무결성을 모두 보장하는 역량을 입증했다. 규정을 준수하는 구성 요소의 사용성을 유지하면서, 규정을 준수하지 않는 부분을 폐기하는 고유의 접근 방식이 100% 점수를 받는 데 기여했다. 


SE Labs의 사이먼 에드워드(Simon Edwards) CEO는 “SE Lab는 공개된 테스트 중 가장 진보한 기준과 까다로운 보안 평가를 실시하고 있으며, 이 평가에서 CDR 솔루션을 통해 우수한 성적을 거둔 옵스왓의 기술력이 인상깊었다. 이번 테스트에서는 생산성 저하를 방지하고, 데이터 무결성을 보호하며, 멀웨어 위협을 포괄적으로 차단하는 능력에 중점을 두고 Deep CDR의 기능을 엄격하게 평가했다”고 말했다. 


옵스왓 Deep CDR은 메타디펜더(MetaDefender)의 핵심 구성요소로, 웹 애플리케이션, 이메일, USB와 같은 주변 장치 및 이동식 미디어를 통해 전달되는 파일 기반 위험을 사전에 방지하여 기업의 핵심 환경에 위험을 초래하지 않도록 하는 중요한 역할을 담당합니다. 160개 이상의 파일 유형을 지원하고, 복잡한 파일 내의 여러 오브젝트들을 반복순환 방식으로 제거하여 악성 코드나 유해한 스크립트 등의 위협으로부터 기업 데이터와 시스템을 보호하고 알려진 위협 탐지 및 예방을 위해 옵스왓 멀티스캔(OPSWAT Multi-scanning)과 통합하고, 파일 내 제거된 구성 요소에 대한 자세한 보고서를 제공한다. 


옵스왓의 국내 공식 총판사 인섹시큐리티의 김종광 대표는 “기존의 악성코드 탐지 솔루션 및 샌드박스 우회 기법이 적용된 악성코드가 계속해서 증가하고 있기 때문에 모든 파일이 안전하지 않다고 전제하는 사전 조치가 꼭 필요하다. Deep CDR은 탐지에 의존하지 않고 유입되는 모든 파일 구조를 분해 및 분석하여 악성 요소만 제거하고 안전한 파일로 재생성하는 방식으로 최근 국내에서도 금융 및 IT 서비스 업계를 중심으로 빠르게 도입하고 있다”고 말했다.

그래픽 / 영상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