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티넷, OT 환경에 특화된 새로운 보안 제품 및 전문 서비스 발표
2023년 03월 14일
트위터로 보내기페이스북으로 보내기구글플러스로 보내기

포티넷 코리아(www.fortinet.com/kr 조원균 대표)는 새로운 OT 보안 제품 및 서비스를 발표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발표한 제품 및 서비스를 통해 포티넷은 ‘포티넷 보안 패브릭(Fortinet Security Fabric)’의 OT 보안 부문을 강화하고, 기업들이 통합 솔루션 기반의 플랫폼을 구축해 OT/IT 환경에서 사이버 위험을 효과적으로 완화하도록 지원하게 되었다. 


점차 많은 산업 환경들이 외부/내부 애플리케이션, 각종 디바이스, 기업 IT 네트워크와 연결되면서 공격 범위가 기하급수적으로 증가하고, 중요OT 자산들이 정교하고 파괴적인 위협에 노출되고 있다. 포티넷의 ‘2022 OT 및 사이버 보안 현황 보고서’에 의하면 조직의 93%가 지난해 한 번 이상의 보안 침해 사고를 경험했으며, 이러한 사고의 61%가 OT 시스템에 영향을 미친 것으로 나타났다. 보안 침해사고는 지역 사회부터 국가 전체에 이르기까지 모든 것을 지원하는 중요 인프라와 자원, 서비스를 마비시킬 가능성이 있다. 이에 조직들은 가시성 및 실시간 대응 능력의 부재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보안 위험을 완화하기 위해 최적의 도구와 정책을 통합하여 OT 환경을 보호해야 한다. 


OT를 위한 포티넷 보안 패브릭

포티넷은 OT 보안 강화의 일환으로 OT 환경을 보다 효과적으로 보호할 수 있는 새로운 OT 제품과 서비스를 발표했다. 포티넷의 OT 솔루션은 기본적으로 포티넷 보안 패브릭(Fortinet Security Fabric)에 통합되어 IT/OT 융합 및 연결을 원활히 지원한다. 이를 통해 기업들은 전체 공격 면에 대한 가시성과 실시간 대응 능력을 강화할 수 있고, 보안운영센터(SOC)는 공장, 플랜트, 원격 로케이션, 차량 등에 대한 사고대응 시간을 줄일 수 있다. 


포티넷은 OT 고객들을 오랜 기간 지원해왔으며, 새로 발표된 신제품 및 서비스는 OT를 위한 포티넷 보안 패브릭(Fortinet Security Fabric)의 일부로서 사이버-물리적 보안을 위해 특별히 설계된 솔루션이다. 이 솔루션에는 300개 이상의 패브릭-레디 기술 제휴 파트너사(Fabric-Ready Technology Alliance partners)와의 500개 이상의 기술 통합, 포티가드 랩(FortiGuard Labs)의 위협 인텔리전스, IT/OT 네트워크 운영 센터(NOC) 및 SOC 기능 확장에 따른 향상된 보안 운영 관리 기능이 포함된다. 


존 매디슨(John Maddison) 포티넷 제품 총괄 선임 부사장은 “운영 기술(OT) 환경은 클라우드 및 공급망에 더 많이 연결되고 있으며, 이로 인해 사이버 공격자들의 집중포화를 받고 있다. 그러나 전통적인 정보 보안 제품들은 사이버-물리적 보안에는 최적화되어 있지 않다”라며 “OT를 위한 포티넷 보안 패브릭(Fortinet Security Fabric for OT)은 OT를 위해 특별히 설계된 솔루션이다. OT환경을 위해 사이버-물리적 보안 기능을 추가 도입하게 되어 매우 만족스럽다”라고 말했다.

그래픽 / 영상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