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스웍스-그린힐스소프트웨어, 인피니언 오릭스 MCU의 안전 관련 애플리케이션 개발 위한 통합 기능 발표
2023년 03월 15일
트위터로 보내기페이스북으로 보내기구글플러스로 보내기
628b8b7107f5890d125dea881359ecbb_1678815131_4864.jpg
 

매스웍스(kr.mathworks.com/ )와 그린힐스소프트웨어(Green Hills Software)는 시뮬링크(Simulink)로 엔지니어가 인피니언 오릭스 TC4x(Infineon AURIX TC4x) 자동차 마이크로컨트롤러(이하 MCU) 제품군의 안전 관련 응용 프로그램을 설계할 수 있는 통합 기능을 발표했다. 


그린힐스소프트웨어가 오릭스를 지원하는 이번 발표를 통해 MUC 제품군을 사용하는 엔지니어들은 임베디드 코더(Embedded Coder)에서 생성된 코드의 컴파일과 코드를 자동화하고, PIL(Processor-in-Loop) 시뮬레이션으로 백투백(Back-to-Back) 테스트를 실행할 수 있다. 


기업은 가상 시뮬레이션과 자동화된 배포를 비롯한 최신 소프트웨어 개발 기술을 사용해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 복잡성을 관리한다. 매스웍스와 그린힐스소프트웨어가 제공하는 툴은 주요 안전 기준을 충족하여 엔지니어는 알고리즘 설계에서 프로덕션 배포로 빠르게 전환할 수 있다. 활용 사례 검증, 알고리즘 테스트, 그리고 임베디드 소프트웨어를 자동으로 생성하는 기능으로 기업은 출시에 걸리는 시간을 단축할 수 있다. 


매스웍스와 그린힐스소프트웨어는 이전에도 협업을 진행한 바 있다. 양사가 이번 발표한 기능은 2021년에 나온 임베디드 프로세서에서 시뮬링크와 매트랩 모델을 빠르고 효율적으로 개발하고 배포할 수 있도록 한 임베디드 코더를 위한 멀티 툴박스(MULTI Toolbox for Embedded Coder)에 대한 협업을 더욱 강화한다. 


톰 에키넨(Tom Erkkinen) 매스웍스 임베디드 코드 생성 팀 제품 관리자는 "전기차와 자율주행 시스템은 자동차 전자기기 개발 속도와 범위의 세대교체를 가속화했다”며 “그린힐스는 선도적인 글로벌 임베디드 소프트웨어 공급업체로서, 자동차 기능 안전 국제 표준 ISO 26262을 준수하는 자동화 툴과 워크플로를 제공할 수 있다"고 말했다. 


롭 레드필드(Rob Redfield) 그린힐스소프트웨어 사업 개발 부문 이사는 "당사의 많은 고객이 매스웍스 제품을 사용해 임베디드 시스템의 알고리즘을 개발하고 있다"며 "이제 고객은 임베디드 프로세서에서 알고리즘을 쉽게 실행하고 검증하는 것은 물론 그린힐스 MULTI IDE 에서 안전성이 검증된 최적화 C/C++ 컴파일러 및 런타임 라이브러리를 통해 코드를 디버깅, 분석하며 최적화할 수 있다"고 밝혔다. 


토마스 슈나이드(Thomas Schneid) 인피니언 테크놀로지스 소프트웨어, 파트너 및 에코시스템 관리 수석 부서장은 "매스웍스와 그린힐스소프트웨어의 협업은 오릭스 TC4x 제품으로 안전이 검증된 응용 프로그램의 개발 가속화를 이뤘다"며 "두 기업은 우리 고객의 성공을 지원하고 있다"고 전했다.

그래픽 / 영상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