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P 플라스티벨, ST의 NFC 기술 기반으로 혁신적 커넥티드 시린지 출시
2022년 05월 04일
트위터로 보내기페이스북으로 보내기구글플러스로 보내기
24a5ab1e3e81121355365d264f06d47d_1651602952_46.jpg
 

NP 플라스티벨(NP Plastibell)이 다양한 전자 애플리케이션과 고객들을 지원하는 세계적인 반도체 회사인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STMicroelectronics, 이하 ST)의 NFC(Near-Filed Communication) 태그를 적용한 커넥티드 프리필드 시린지(Pre-filled Syringe)를 발표했다. 시린지 본체 내부에 통합된 이 태그를 통해 제조사와 의료진 및 환자들은 의약품과 관련된 중요 정보에 액세스할 수 있다.


이 초소형 NFC 태그는 NP 플라스티벨이 직접 시린지에 오버몰딩했다. 시린지가 약물로 채워진 동안 이 NFC 태그가 관련 정보를 저장해 환자와 의사 및 간호사들이 약물의 합법성을 검증하고, 제조 이력을 살펴보며, 사용 권장사항 및 기타 중요 정보나 주의사항을 확인하게 해준다.


NP 플라스티벨은 이러한 커넥티드 시린지를 개발하는 과정에서 다양한 문제에 부딪쳤다. 이에 ST는 NFC 태그를 시린지에 내장하고 이를 의약물로부터 보호하는 제조공정을 만드는 것 외에도, NP 플라스티벨이 NFC 태그 및 프리필드 시린지의 수명주기와 관련된 여러 제약조건을 극복하도록 지원했다. 전자장치를 손상시키지 않고도 고압멸균기(Autoclave)를 사용해 130°C 이상의 온도에서 시린지를 살균하는 작업도 여기에 속한다.


ST는 특수 제품에 NFC 태그를 내장하는 기술을 보유한 반도체 제조분야의 세계적인 선도 기업으로서, 의료 및 제약 시장을 비롯해 수많은 시장을 아우르는 광범위한 포트폴리오의 강력한 NFC 태그 IC를 개발 및 공급하고 있다.


ST의 마이크로컨트롤러 및 디지털 IC 그룹의 EMEA 지역 애플리케이션 및 마케팅 상무인 이봉 구르두(Yvon Gourdou)는 “NFC 태그는 웹링크나 전용앱에도 제품별로 정보를 저장할 수 있다. 이 커넥티드 시린지에 내장된 태그는 의료진이 NFC 리더기로 정확한 투여량이나 특별 지침, 유효기간, 보관조건, 기타 중요 데이터를 찾아내 모바일 폰에서 정확한 정보를 신속하게 얻을 수 있도록 돕는다. 환자들도 모바일 폰으로 태그를 스캔하면 알림 메시지를 쉽게 설정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NP 플라스티벨은 ST의 ST25TV NFC 태그 IC 기반 커넥티드 의료기기를 추가로 개발할 예정이다. NP 플라스티벨의 R&D 매니저인 마티유 베스(Matthieu Besse)는 “이 기술이 출시되면 다른 의료 제품에도 확장할 수 있으며, 수술 기기, 임플란트 패키지, 제약품 패키지, 진단 기기와 같은 장비에도 이와 유사한 연결성의 가치를 제공하게 될 것이다”고 밝혔다.

그래픽 / 영상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