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피니언, 범용 USB-PD 충전기의 시스템 솔루션 향상을 위해 Rompower와 협력
2020년 01월 17일
트위터로 보내기페이스북으로 보내기구글플러스로 보내기

인피니언 테크놀로지스 (코리아 대표이사 이승수)는 효율이 우수하고 컴팩트한 디자인의 범용 충전기 개발을 위해서 Rompower와 협력한다고 밝혔다. 범용 USB-C 커넥터를 사용하는 USB-PD (Power Delivery) 충전기는 스마트폰이나 태블릿 등 모바일 디바이스의 배터리를 충전하고 모니터나 스마트 스피커 등의 전원공급장치를 가능하게 한다. 이미 이 플러그를 사용해서 스마트폰 고속 충전을 하며, USB-PD 기술을 사용하면 스마트폰을 한 시간 안에 최대로 충전할 수 있다. USB-PD는 범용 USB-C 커넥터를 사용하며, 기존의 마이크로 USB나 USB-A/B 커넥터에 비해서 더 높은 데이터 속도와 더 높은 전력 전송이 가능하다.

 

이들 기능을 사용한 다음 단계의 개발은 영구적인 USB-PD 벽 콘센트를 개발하는 것이다. USB-PD 표준으로 최대 100W의 전력 출력이 가능하므로 모바일 디바이스 급속 충전을 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영구적으로 설치된 어댑터로서 동작한다. 중기적으로는 가정 및 공항이나 호텔 등 공공 장소에서 USB-PD 충전 소켓이 사용될 것이며, 따라서 어댑터와 충전기 수요가 줄어들 것이다.

 

인피니언은 반도체 전문성을 제공하고, Rompower는 컴팩트한 고효율 충전 솔루션을 개발할 수 있는 자사의 기술력과 시스템 노하우를 제공한다. 첫 단계로 컴팩트한 스마트폰 고속 충전기와 USB-PD 벽 콘센트 용 시스템 솔루션을 개발할 것이다.

그래픽 / 영상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