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 TouchGFX 소프트웨어 프레임워크에 강력한 기능과 편리한 STM32Cube 추가
2020년 01월 17일
트위터로 보내기페이스북으로 보내기구글플러스로 보내기

2a1ecef4db4004767f16d5e9a1947ec3_1579214179_1871.jpg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STMicroelectronics, 이하 ST)가 가전 및 홈 자동화, 산업용 제어, 의료 및 웨어러블 기기를 대상으로 차별화된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간편하게 개발할 수 있도록 STM32 마이크로컨트롤러(MCU)용 TouchGFX 소프트웨어 프레임워크에 새로운 기능을 추가했다고 밝혔다.

 

이 최신 버전으로 TouchGFX 제너레이터(Generator)를 적용해 프로젝트를 설정하고 관련 주변장치를 보다 쉽게 구성할 수 있다. 이렇게 STM32CubeMX 초기화 툴과 연결해 최신 STM32Cube 펌웨어와 사용자가 선택한 그래픽 설정 및 개발 환경(IDE)을 기반으로 사용자 지정 프로젝트를 생성한다. STM32CubeIDE를 비롯해 주요 협력업체들의 IDE도 지원된다.

 

TouchGFX 제너레이터는 TouchGFX 애플리케이션을 MCU 하드웨어와 연결하는 TouchGFX 하드웨어 추상화 레이어(TouchGFXHAL)를 개발하는 메인 툴로서, 사용자가 TFT 디스플레이에 대한 전문지식을 갖추고 있지 않아도 개발자들이 정교한 STM32 그래픽을 만들 수 있게 해준다.

 

TouchGFX 디자이너(Designer)는 그래픽 애플리케이션을 개발, 관리, 구현하기 위한 PC 기반 환경으로서, 탐색과 설정 조정, 코드-버전 제어를 용이하게 하는 기능이 추가되었다. STM32CubeMX에서 진행된 프로젝트 구성의 변경사항은 TouchGFX 디자이너 그래픽 설정에 자동으로 업데이트 된다.

 

또한, 내장된 STM32 MCU에서 실행되는 TouchGFX 엔진도 향상된 텍스처 매핑 성능으로 렌더링 시간을 최대 60%까지 단축하고, 객체의 크기조정 및 회전 기능으로 향상된 애니메이션을 구현하도록 개선되었다. 힌디어(Hindi) 서체로 사용되는 GSUB(Glyph Substitution) 테이블이 지원됨에 따라 고급 타이포그라피(Typography) 디스플레이도 간소화 해 준다.

 

TouchGFX는 유연한 접근방식을 제공함으로써 간단한 애플리케이션부터 높은 픽셀 해상도와 컬러심도가 필요한 애플리케이션에 이르기까지 고품질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개발할 수 있다. 사용자 지정 STM32 기반 보드를 이용하는 개발자는 TouchGFX 제너레이터와 함께 STM32CubeMX를 이용하면 TouchGFX 소프트웨어 프레임워크 및 선택한 마이크로컨트롤러의 하드웨어 기능을 구성하여 선호하는 IDE/컴파일러를 위한 프로젝트를 생성할 수 있다.

그래픽 / 영상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