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세미컨덕터, 전력효율 해법 모색하는 웨비나 시리즈 개최
2021년 05월 21일
트위터로 보내기페이스북으로 보내기구글플러스로 보내기

온세미컨덕터가 현재 엔지니어들이 직면하고 있는 전력효율 과제를 살펴보는 ‘전력 웨비나’ 시리즈를 6월 2일부터 8월 20일에 거쳐 진행한다. 

 

온라인을 통해 라이브로 진행되는 이번 웨비나는 5가지 주제 아래 심도 있는 기술 및 실무 세션을 제공한다. 특히, 전력 효율성과 시스템 성능을 최적화하여 갈수록 까다로워지는 고객의 효율성 요구사항에 대응하고, 이를 실제 적용하기 위해 필요한 다양한 솔루션에 대해 다룬다. 또한, 이번 웨비나에서는 다음의 5개 세션이 한국어로 진행되며, 관심이 있는 엔지니어들은 누구나 등록하여 참여할 수 있다. 

 

1.  역률개선(FPC)-최적화 옵션: 6월 2일에 진행되는 본 웨비나에서는 비용을 절감하면서 부하범위에서 효율성을 최적화하고, 브리지리스 및 인터리브드 솔루션의 이점을 누릴 수 있는 방법을 시연한다. 

 

2.  액티브 클램프 플라이백(ACF) 토폴로지를 이용한 고밀도 USB-PD 전원공급 장치: 8월 20일에 진행되는 본 웨비나에서는 ACF 작동을 분석하고, 광부하 효율과 대기전력 문제해결을 위한 해법을 소개한다. 또한, USB-PD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65W 초고밀도 ACF 보드의 성능 데이터를 검토한다. 

 

3.  동기정류기법: 7월 7일에 진행되는 본 웨비나에서는 동기전류와 관련된 모든 현상을 설명하고, 동기정류기 컨트롤러에 사용되는 각 기법에 적용된 다양한 파형에 대해 설명한다. 

 

4.  성공적인 여정을 위한 분석, 시뮬레이션 및 실험: 루프 제어는 스위칭 전원공급 장치 설계의 핵심적인 부분이다. 8월 11일에 진행되는 본 웨비나에서는 엔지니어가 생산을 시작하기 전에 프로토타입을 계산, 시뮬레이션, 측정하는 데 도움이 되는 몇 가지 툴을 살펴본다. 

 

5.  LLC 공진형 컨버터 소개: 8월 18일에 진행되는 본 웨비나에서는 대량 생산된 전자 장비에 높은 효율과 출력 밀도를 제공하는 중·고전력 공진형 컨버터를 위한 전원공급 장치의 LLC 토폴로지에 대해 소개한다.

그래픽 / 영상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