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텔, 5G 네트워크 전환을 가속화하기 위한 새로운 프로세서 공개
2021년 04월 07일
트위터로 보내기페이스북으로 보내기구글플러스로 보내기

인텔은 최신 3세대 인텔 제온 스케일러블 프로세서를 출시하고, 네트워크에 최적화된 새로운 ‘N-SKU’ 제품과 시장 출시 시기를 단축하는 검증된 솔루션도 함께 공개했다. 새롭게 선보이는 N-SKU 제품은 광범위하게 구축된 5G 및 네트워크 워크로드에서 이전 세대 대비 평균 62% 향상된 성능을 제공한다. 이와 함께 인텔은 공간과 전력 제한을 받는 엣지 환경을 위해 설계된 차세대 인텔 제온 D 프로세서 샘플링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5G 환경이 구축되고 지능형 엣지가 부상함에 따라 네트워크 인프라와 기술 또한 발전해야 한다. 인텔은 네트워크용 반도체 선두 공급업체로서 네트워크를 혁신하기 위해 가장 완벽한 네트워크 기술 제품군을 제공하고, 가장 광범위하고 검증된 에코시스템을 조성했다. 인텔은 이를 통해 고객에 더 많은 선택지를 제공하고 보다 빠르게 원하는 기술을 도입, 구축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네트워크에 최적화된 SKU는 무선 코어, 무선 접근, 네트워크 엣지 워크로드 및 보안 어플라이언스를 위한 이상적인 선택지다. 해당 제품들은 서비스 제공자들의 네트워크 전환 요구사항을 충족할 수 있도록 낮은 지연율, 높은 처리량 및 확정적인 성능을 제공한다.


또한 네트워크에서 가장 중요한 보안을 위해 인텔은 3세대 제온 프로세서에 탑재된 인텔 소프트웨어 가드 익스텐션(Intel Software Guard Extension)을 통해 채널 설정 및 5G 제어 기능 간 통신을 안전하게 보호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아울러 빌트인 암호화 가속기는 전체 데이터 암호화가 성능에 미치는 영향을  제거할 수 있으며 암호화와 관련된 워크로드의 성능을 향상할 수 있다.


최신 3세대 인텔 제온 스케일러블 프로세서는 인텔 FPGA, 인텔 이더넷 800 시리즈 어댑터, 인텔옵테인 퍼시스턴트 메모리 그리고 플렉스랜(FlexRAN), 오픈네스(OpenNESS), 오픈 비주얼 클라우드(Open Visual Cloud) 및 인텔 스마트 엣지(Intel Smart Edge)와 같은 소프트웨어 툴킷을 포함한 인텔의 플랫폼 구성요소 제품군과 결합해 프로세서 성능을 극대화하고 고객이 최적의 총소유비용을 달성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69df456038b275ae92fe3b69f691a98d_1617787805_3704.jpg

3세대 인텔 제온 스케일러블 프로세서

현재 출하 중인 애질렉스(Agilex) 10나노 FPGA의 경우, 경쟁사의 7나노 기반 제품에 비해 와트 당 두 배의 성능을 기록했다. 애질렉스는 인텔 제온 스케일러블 프로세서에서 실행되는 코어 및 액세스 워크로드를 보완하기 위한 다른 중요한 기능뿐 아니라 무선 코어 및 액세스 부문에서 인프라 가속 기능을 제공하기 위해 사용되고 있다.


댄 로드리게즈(Dan Rodriguez) 인텔 네트워크 플랫폼 그룹 총괄 및 부사장은 “인텔은 네트워크에 최적화된 최신 3세대 인텔 제온 스케일러블 프로세서를 통해 5G 및 지능형 엣지의 성능을 강화하고 있다”며 “글로벌 통신 서비스 공급업체들은 다양한 네트워크 환경을 지원하도록 설계된 인텔 3세대 프로세서와 플랫폼 구성요소를 통해 더욱 풍부한 고객 및 기업 사용 사례를 제공할 수 있는 혁신적인 돌파구를 마련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그래픽 / 영상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