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데슈바르즈, 스마트바이저와 새로운 EEI 규정 지원 테스트 솔루션 개발
2024년 02월 28일
트위터로 보내기페이스북으로 보내기구글플러스로 보내기
5d82174d3b0c9155c9f8aafb4ab6640c_1709057403_4606.jpg
 

로데슈바르즈(Rohde & Schwarz)는 스마트바이저(SmartViser)와 협력하여 EU에서 판매되는 스마트폰 및 태블릿에 대해 EEI(Energy Efficiency Index) 라벨링을 의무화한 새로운 규정에 대한 컴플라이언스 테스트 솔루션을 개발했다. 이 솔루션의 핵심은 모든 시그널링 적용 사례에 대한 종단간(End-to-End) 테스트를 지원하는 무선 통신 테스터(Radio Communication Tester)인 R&S CMX500와 안드로이드 및 iOS에서 이용 가능한 스마트바이저의 viSer 테스트 자동화 애플리케이션이다.


테스트 및 측정 솔루션 분야의 선도적인 공급업체인 로데슈바르즈(Rohde & Schwarz)는 액티브 테스트 자동화 제품 공급업체인 스마트바이저(SmartViser)와 파트너십을 맺고, 스마트폰 및 태블릿에 대한 EU의 새로운 EEI(Energy Efficiency Index) 라벨링 컴플라이언스 테스트를 위한 맞춤형 솔루션을 개발했다.


2023년 9월에 공표된 DELEGATED REGULATION(EU) 2023/1669에 따라, 2025년 6월 20일부터 유럽연합 내에 판매되는 스마트폰 및 태블릿에 대한 EEI 라벨링이 의무화된다. 이 규정의 부록 II에는 에너지 효율 등급과 EEI 요건이 명시되어 있으며, 부록 IV에는 측정 및 계산 방법이 개략적으로 설명되어 있다.


스마트바이저는 고객들이 자사 제품에 대해 이 규정을 준수할 수 있도록 솔루션 개발에 적극적으로 참여해 왔다. 스마트바이저는 현재 재연 가능하고, 신뢰할 수 있는 테스트 절차를 기반으로 스마트폰과 태블릿에 설치하여 통화, 검색, 스트리밍과 같은 일련의 사용자 작업을 수행할 수 있는 최초의 파일럿 애플리케이션을 제공하고 있다.


스마트바이저와 로데슈바르즈는 향후 테스트 요건을 해결하기 위해 각 사의 솔루션을 결합했다. R&S CMX500 무선 통신 테스터(Wireless Communication Tester)는 LTE, 5G NR 및 WLAN을 포함한 최신 무선 기술을 지원한다. 에너지 효율성 테스트 솔루션은 RF 측정과 프로토콜 테스트 또는 애플리케이션 테스트를 병렬로 수행하여 전력소모를 원활하게 측정할 수 있다.


로데슈바르즈의 무선 통신 부문 부사장인 알렉산더 팝스트(Alexander Pabst)는 무선 통신 업계의 에너지 절감 정책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R&S CMX500이 스마트바이저의 테스트 솔루션에 채택되어 기쁘게 생각한다. 에너지 효율성은 무선 통신의 핵심 과제이며, 이번 스마트바이저와의 협력으로 모바일 기기 제조업체들이 새로운 규정에 대한 자사 제품의 컴플라이언스 테스트를 보다 용이하게 수행할 수 있게 되었다.”고 말했다.


스마트바이저의 길레스 리코르델(Gilles Ricordel) CEO는 “로데슈바르즈와의 협력을 발표하게 되어 기쁘다. 스마트바이저는 이러한 전략적 협업이 기술 발전을 촉진시키는데 상당히 기여할 것으로 생각한다.”며, “자동화 분야에 대한 우리의 풍부한 경험과 로데슈바르즈의 기술을 결합함으로써 고객들이 최고 수준의 에너지 효율성을 보장하는 선도적인 제품을 시장에 제공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고 말했다.

그래픽 / 영상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