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데슈바르즈, 소니와 협력하여 NTN NB-IoT 상용화를 위한 이정표 수립
2024년 02월 24일
트위터로 보내기페이스북으로 보내기구글플러스로 보내기

로데슈바르즈(Rohde & Schwarz)는 소니 세미컨덕터 이스라엘(Sony Semiconductor Israel, 이하 소니)과 협력하여 업계 최초로 3GPP Rel. 17 NTN NB-IoT RF 성능을 검증했다. 또한 PCT의 Test Case에 대한 Validation 검증을 성공적으로 수행했다. 이러한 검증 결과는 NTN NB-IoT 기술의 상용화에 기여하는 중요한 이정표가 될 것이다. 바르셀로나에서 열리는 MWC 2024에 전시 부스를 마련한 로데슈바르즈는 소니의 알테어(Altair) NTN Releaes 17 IoT 디바이스를 기반으로 NTN NB-IoT 라이브 시연을 자사 부스에서 선보일 예정이다.

0db782be1d3bb9975ec3cfdf81cbc71b_1708707506_6116.jpg

▲ 소니는 자사의 NTN NB-IoT 칩셋에 대해 3GPP에서 요구하는 모든 RF 요구사항을 R&S CMW500을 통해 검증했다.


로데슈바르즈(Rohde & Schwarz)는 소니(Sony)와 협력하여 NTN NB-IoT를 지원하는 소니의 알테어(Altair) 디바이스에 대한 검증과 Validation을 성공적으로 수행했다. 소니는 자사 칩셋의 인터랙티브 테스트 모드를 이용, 로데슈바르즈의 R&S CMW500 Mobile Radio Tester 플랫폼으로 GEO(Geostationary Orbit) 및 GSO(Geosynchronous Orbit)에 대해 3GPP에서 규정하는 모든 RF 파라미터의 검증을 완료했다. 또한 프로토콜 적합성 테스트(PCT: Protocol Conformance Test)의 Test Case에 대해 규격 적합성 여부를 검증함으로써 소니 디바이스의 탁월한 성능과 신뢰성을 입증했다. 이외에도 양사는 R&S CMW500에서 지원되는 통신사 적합성 프로그램의 일환인 스카일로(Skylo)의 인증 테스트 항목 검증을 완료할 계획이다.


이 외에도 로데슈바르즈의 R&S TS8980 Conformance Test System을 이용해 NTN NB-IoT에 대한 GCF(Global Certification Forum)의 요구사항에 따른 RF 시험으로, 최초의 NTN NB-IoT 칩셋에 대한 RF 검증을 완료했다. 로데슈바르즈는 이러한 성과를 통해 무선 기기 인증 분야의 중요한 이정표를 수립했다.


NTN(Non-Terrestrial Networks, 비지상 네트워크) 분야의 선도주자인 스카일로는 로데슈바르즈, 소니와 함께 산업 표준을 충족하는 테스트 플랜을 수립하기 위해 긴밀하게 협력하고 있다. 소니의 알테어 ALT1250은 이미 NTN 지원을 위한 업그레이드가 가능하며, 기기에 탑재하여 듀얼 모드 동작을 지원할 수 있다. PCT 시험에 대한 Validation 검증은 NTN NB-IoT 기술의 상용화 가능성을 보장할 뿐만 아니라 스카일로의 테스트 플랜 및 스탠다드 플러스(Standards Plus)가 요구하는 높은 수준의 신뢰성과 성능 표준을 충족하기 위한 공동 의지를 보여준다.


성공적으로 완료된 소니 디바이스의 NTN NB-IoT Validation 검증은 NTN 기반 IoT의 새로운 요구사항을 구현하기 위한 로데슈바르즈의 역량을 입증한다. 이 기술은 지상 네트워크에 접근할 수 없는 원격지에 무선 연결을 제공하여 SOS 메시징이나 원격 모니터링과 같은 사용 사례를 구현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바르셀로나에서 열리는 MWC 2024에서 로데슈바르즈는 전시장 5번홀, 5A80 부스에서 소니의 알테어 디바이스 검증에 적용된 R&S CMW500을 기반으로 3GPP NTN NB-IoT의 최첨단 테스트 솔루션을 선보일 예정이다. R&S CMW500은 NTN NB-IoT를 위한 연구 개발 뿐만 아니라 적합성 평가 및 통신사업자 테스트 요구사항까지 광범위한 요구사항을 지원하며, 3GPP 규격에서 요구하는 프로토콜, RRM 및 RF 적합성 테스트는 물론, 스카일로 네트워크에서 동작하기 위해 필요한 스카일로 인증 테스트 항목까지 모두 단일 장비로 지원할 수 있다.

그래픽 / 영상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