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나로그디바이스, 수석 부사장겸 최고 재무 책임자에 리차드 C. 푸치오 주니어 임명
2024년 01월 31일
트위터로 보내기페이스북으로 보내기구글플러스로 보내기
5520ba2f972ea23d7b96b1d5ee62f128_1706638144_5188.jpg
 

아나로그디바이스(Analog Devices)는 리차드 C. 푸치오 주니어(Richard C. Puccio, Jr.)가 2024년 2월 5일자로 ADI의 수석 부사장(EVP) 겸 최고 재무 책임자(CFO)로 합류한다고 발표했다. 푸치오 수석 부사장은 이 직책을 맡아 ADI의 재무 전략을 수립하고 회사의 글로벌 재무 운영을 이끌어 나가면서, 빈센트 로쉬(Vincent Roche) CEO 겸 의장에게 보고하게 된다. 


ADI의 빈센트 로쉬 CEO 겸 의장은 “리차드 부사장은 복잡한 기술 분야에서 30년 이상 재무 자문 및 고성장 비즈니스 운영 활동을 주도하며 풍부한 경험과 역량을 쌓아왔으며, 이는 ADI의 리더십 팀에 큰 보탬이 될 것이다. 리차드 부사장의 명철한 비즈니스 통찰력 덕분에 ADI는 기회와 복잡성이 점점 더 증가하는 세계에서 운영 효율성을 가속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히고, "그 동안 임시 CFO로서 책임과 역할을 다해준 짐 몰리카(Jim Mollica)에게도 감사의 뜻을 전하며, 짐이 계속해서 ADI의 재무 조직에서 리더십을 발휘하기를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푸치오 신임 CFO는 전세계 선도적인 클라우드 및 기술 서비스 사업자인 아마존 웹 서비스(AWS)에서 CFO를 역임한 후 ADI에 합류했다. 그는 AWS에서 사업부와 긴밀히 협력하면서 컴퓨팅, 스토리지, 데이터베이스, 로보틱스, 머신러닝 및 인공지능(AI), 사물 인터넷(IoT), 모바일, 보안 등 다양한 기술을 포함한 200개 이상의 완전한 서비스 사업들을 관리했다. AWS 이전에는 프라이스워터하우스쿠퍼스(PwC)에서 약 29년 동안 근무했으며, 이 기간 중 20년 이상을 파트너로서 재직했다. PwC에서 푸치오는 주로 글로벌 기술, 반도체, 반도체 자본재 산업 분야의 고객에게 서비스를 제공했다. 


이번 인사와 관련하여 푸치오 신임 CFO는 “혁신 정신, 훌륭한 인재들, 그리고 우리의 삶과 세상을 풍요롭게 하기 위한 헌신을 바탕으로, ADI는 매우 강력한 성장 잠재력을 가지고 있다. ADI의 새로운 CFO로 합류하게 되어 매우 기쁘고, 본인의 디지털, 소프트웨어 및 플랫폼 경험이 인텔리전트 에지를 창출하고 새로운 차원의 주주 가치를 창출하는 데 있어 점점 더 중요한 역할을 수행하는 ADI에 보탬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푸치오 부사장은 하버드 대학교에서 경제학 학사 학위를, 보스턴 대학교에서 MBA를 취득했다.

그래픽 / 영상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