센티넬원, CC EAL2 인증 획득으로 한국 시장에 제품공급 확대
2023년 02월 07일
트위터로 보내기페이스북으로 보내기구글플러스로 보내기

자율적인 사이버 보안 플랫폼 회사인 센티넬원(SentinelOne)은 CC(Common Criteria)의 EAL2(Evaluation Assurance Level 2) 인증을 완료했다고 발표했다. 이 인증을 통해 한국의 공공 부문은 세계 최고 수준의 사이버 보안 기업인 센티넬원이 제공하는 차세대 EPS 플랫폼 (EDR/XDR)을 통해 고객이 추구하는 보다 높은 사이버 보안 체계를 구축할 수 있다.

 

EAL2 인증 획득은 센티넬원의 주요 XDR 사이버 보안 솔루션이 구조적으로 완벽히 검증되었으며 공통 클라이언트가 요구하는 엄격한 검토 절차를 통과했음을 의미한다. 한국 정부는 모든 공공 기관이 이러한 기준을 충족하는 사이버 보안 소프트웨어를 사용할 것을 의무화하고 있다.

 

센티넬원 코리아의 우청하 지사장은 “한국은 세계에서 가장 빈번하게 공격받는 국가 중 하나로 꼽힌다. CC의 EAL2+ 등급을 달성함으로써 센티넬원은 모든 유형의 공격자로부터 한국 기관을 보다 완벽하게 보호할 수 있다. 공공 부문 외에도 금융, 대기업 및 중공업 등 많은 민간 부문도 이 인증을 가진 사이버 보안 공급업체와의 협업이 더 효과적인 것으로 파악하고 있다."고 밝혔다.

 

센티넬원은 EDR/XDR 등 차세대 엔드포인트 보안 솔루션을 통해 글로벌 리더로 인정받고 있다. 완전히 자율적인 센티넬원 Singularity XDR 플랫폼은 단일 통합 플랫폼에서 엔드포인트, 컨테이너, 클라우드 워크로드 및 IoT 장치에 걸쳐 보안 위협에 대한 AI 기반 방어, 탐지, 대응, 봉쇄 및 복구를 제공다.

 

센티넬원 플랫폼은 한국에서 중요한 요구 사항인 온프레미스 및 클라우드/하이브리드 환경 모두에 배포할 수 있다. 또 한국 내 전국적인 기술 파트너 협력 관계를 통해 모든 지역에 동일한 고품질 서비스를 제공한다.

 

CC는 보안 제품 및 시스템을 평가하도록 설계된 사양 및 지침의 국제 표준이다. 이 표준은 1994년에 미국, 캐나다, 프랑스, 독일, 영국, 네덜란드에 의해 최초로 제정되었다. 보안 제품을 사용하기 위해 미국(TCSEC), 캐나다(CTCPEC) 및 유럽(ITSEC) 표준이 통합되어 있다. 글로벌 인증을 취득하기 위한 일련의 표준을 완성시킨 것이다.

 

CC 인증은 ISO 15408 제품의 보안을 평가하기 위한 국제 표준으로, 세계 각국에서 관리하는 보안 평가 기준 중 공통 평가 항목을 충족하는지 확인하여 취득할 수 있다.


그래픽 / 영상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