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스트웍스, 뉴워커와 AI 학습 데이터 구축 사업 MOU 체결
2022년 08월 23일
트위터로 보내기페이스북으로 보내기구글플러스로 보내기
e4c9c00aaed1c63b804814a0d65127a6_1661187885_6967.jpg

(왼쪽부터 인크루트 뉴워커 유지애 팀장, 인크루트 뉴워커 임경현 본부장, 테스트웍스 김수덕 부문장,

테스트웍스 남정미 팀장, 테스트웍스 김성현 과장) 


테스트웍스(대표 윤석원, www.testworks.co.kr )는 인크루트의 긱워커 플랫폼 뉴워커(대표이사 서미영)와 업무협약(MOU)를 맺고, AI(인공지능) 학습 데이터 구축 및 AI 데이터 라벨러 전문 인력 양성 및 교육 사업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협력을 통해, 뉴워커는 인공지능 학습 데이터 구축을 위한 데이터 가공 프로젝트 진행 시에 테스트웍스의 데이터 자동화 가공 관리 솔루션인 ‘블랙올리브(blackolive)’와 데이터 셋의 오류를 검증 및 분석하는 인공지능 데이터 품질 검증 전문 도구인 ‘ADQ’를 활용하여 사업을 진행한다. 


테스트웍스는 우수 인력 확보를 위한 협력 기업으로 뉴워커와 함께 사업을 추진하여, 뉴워커의 전문 분야인 인력 매칭의 방대한 인력 풀을 통해 우수한 AI 데이터 라벨러 및 AI 데이터 관련 전문가를 확보할 예정이다. 


양사는 전문 인력 양성을 위한 AI 데이터 라벨러 전문 인력 양성 및 교육 관련 사업도 함께 추진한다. 이를 위해 뉴워커는 테스트웍스가 AI 데이터 라벨러 양성과정 진행 시에 전문 분야인 인력 매칭 서비스를 활용하여 홍보를 진행한다. 또한, 양사는 AI 데이터 라벨러 양성 교육 및 취업 프로그램도 함께 추진한다. 이와 함께 양사는 신규 디지털 교육 사업을 비롯하여, AI 데이터 구축 산업 육성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사업 육성을 위한 공동 마케팅도 수행할 계획이다. 


테스트웍스 김수덕 부문장은 “테스트웍스와 뉴워커는 AI 학습 데이터 구축 및 데이터 라벨러 전문 인력 양성 및 교육 사업 추진에 뜻을 함께하여, 전문 인력 풀을 넓히고 고품질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장기적으로 관련 시장과 생태계 육성에 나설 것이다”라고 밝혔다.

그래픽 / 영상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