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프팅의 edgeConnector 제품군, 새로운 REST API 지원으로 보다 쉽게 구성 플랫폼에 통합 가능
2022년 05월 28일
트위터로 보내기페이스북으로 보내기구글플러스로 보내기
c9ebe0f8de6921ec81054c226b8fbc1a_1653669490_6935.jpg
 

소프팅(Softing)의 dataFEED 제품군의 edgeConnector 제품에 새로운 REST API 지원이 추가됨에 따라 보다 쉽게 구성 플랫폼에 통합이 가능하게 되었다. 또한 새로운 라이선스 모델은 보다 유연하게 개별 제품을 구축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소프팅(Softing)의 edgeConnector 제품 3.0 버전에 새로운 REST API가 추가됨에 따라 사용자는 보다 용이하게 로컬 또는 원격 구성을 수행할 수 있게 되었다. 이 제품군은 현재 edgeConnector 지멘스(Siemens), edgeConnector 840D 및 edgeConnector Modbus를 포함하고 있다. 소프트웨어 모듈은 도커(Docker) 기술에 기반하고 있으며, SIMATIC S7과 SINUMERIK 840D 및 Modbus TCP 컨트롤러에서 프로세스 데이터에 대한 최첨단 액세스를 제공한다. 지금까지는 로컬 구성 인터페이스를 통해 각 제품에 대한 별도의 로그인이 필요했다. 이제 REST API를 통해 모든 edgeConnector에 액세스할 수 있도록 새로운 edgeConfigurator로 이를 수행할 수 있게 되었다. edgeConfigurator도 도커 기술에 기반하고 있으며, edgeConnector와 병렬로 사용된다. 또한 이 구성기를 온프레미스 또는 마이크로소프트 애저(Azure) 클라우드에 추가로 배포할 수 있기 때문에 클라우드에서 edgeConnector의 온프레미스 환경으로 REST API를 통해 액세스할 수 있다. 이제 edgeConnector는 REST API를 사용하여 타사 애플리케이션에서도 보다 쉽게 구성이 가능하게 되었다.


새로운 3.0 버전의 라이선스 모델은 기본(edgeConnector Modbus), 고급(edgeConnector Modbus 및 edgeConnector 지멘스), 프리미엄(모든 edgeConnector 제품)으로 구분되어 있다. 이 라이선스는 데이터 포인트를 참조하는 대신, 오직 연결된 컨트롤러에 대해서만 비용을 부담한다. 사용자는 1, 5, 10, 20개 연결 라이선스 옵션 중에서 선택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필요한 데이터 포인트를 계산하는데 소모되는 많은 시간을 절감할 수 있다. 또한 라이선스 계약에는 1년 간의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가 포함되어 있다. 한편 소프팅 플로팅 라이선스 서버(Softing Floating License Server)를 사용하면, 현재 사용자가 운영하는 도커 애플리케이션에 대한 라이선스를 유연하게 사용할 수 있다.


모든 edgeConnector 제품은 컨테이너 기술을 통해 매우 신속하게 사용할 수 있다. 표준 하드웨어에서 동작하며, 중앙에서 쉽게 관리할 수 있다. 통합 MQTT 게시자/구독자 기능을 통해 산업용 IoT(IIoT) 솔루션을 유연하게 설정할 수 있으며, SSL/TLS, X.509 인증서 및 인증 및 데이터 암호화와 같은 최첨단 보안 표준을 지원한다. 이를 통해 사용자는 생산 데이터를 혁신적이고 유연한 IIoT 솔루션에 쉽고 안전하게 통합할 수 있다. 개별 edgeConnector 제품은 도커 허브(Docker Hub) 또는 마이크로소프트 애저 마켓플레이스에서 다운로드하고, 무료로 테스트할 수 있다. 자세한 정보는 소프팅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소프팅은 2022년 5월 10일부터 6월 2일까지 열리는 하노버 박람회(Hannover Messe) OPC 재단(OPC Foundation) 부스(8번홀, F07)에서 edgeConnector 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2022년 5월 30일부터 6월 2일까지 개최되는 하노버 박람회에 참여하는 소프팅:

• OPC 재단 파트너 전시관, 8번홀/F07 부스

• PROFIBUS 및 PROFINET 인터내셔날 파트너 전시관, 9번홀/D68 부스

• 지멘스 에코시스템 부스, 9번홀/ D49 부스, 6월 2일 오전 9시 ~ 12시

그래픽 / 영상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