델 테크놀로지스, 조달청 나라장터에 서버, 스토리지, 네트워크 등 인프라 솔루션 신규 등록
2021년 10월 01일
트위터로 보내기페이스북으로 보내기구글플러스로 보내기

887dc4e8eef5dd79465bc56822423e65_1633032040_2499.jpg

한국 델 테크놀로지스(Dell Technologies, 대표 김경진)가 조달청이 운영하는 나라장터 종합쇼핑몰에 자사의 서버, 스토리지, 네트워크 스위치 등 다수의 인프라 솔루션을 신규 등록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나라장터에 등록된 제품은 ▲엔터프라이즈 스토리지 시스템 ‘델 EMC 파워스토어(Dell EMC PowerStore) 500T’ 1종, ▲데이터 보호 어플라이언스인 ‘델 EMC 파워프로텍트(Dell EMC PowerProtect) DD6900’ 2종, ▲미드레인지 스토리지인 ‘델 EMC 유니티(Dell EMC Unity) XT 480’ 4종과 ‘XT 680’ 2종, ▲데이터센터 네트워킹 솔루션인 ‘델 EMC 파워스위치(Dell EMC PowerSwitch) S3124 및 S3148’, ▲지능형 컴퓨팅을 위한 서버 제품군 ‘델 EMC 파워엣지(Dell EMC PowerEdge) R440과 R740’이다. 

 

델 EMC 파워스토어 500T는 차세대 스토리지 파워스토어의 가장 작은 모델로 합리적인 비용으로 엔터프라이즈 성능 및 스토리지 서비스를 필요로 하는 조직에 적합하다. 단일 플랫폼에서 블록, 파일 및 VVol(가상볼륨) 워크로드를 모두 지원하기 때문에 DBMS, VDI(데스크톱 가상화), ERP, 애널리틱스 등 다양한 업무를 운영할 수 있다. 파워스토어 500T는 소형 2U 폼팩터에 최대 1.2페타바이트를 저장할 수 있으며, 여러 대의 파워스토어 어플라이언스를 조합하여 자동화 및 데이터 이동성이 잘 구현된 경제적인 클러스터를 구성하는 것이 가능하다. 

 

델 EMC 파워프로텍트 DD6900은 운영 규모 변화에 맞게 데이터를 보호, 관리 및 복구할 수 있도록 설계된 어플라이언스로 엣지에서 데이터 센터 그리고 클라우드에 이르는 다양한 환경을 아우른다. 다양한 퍼블릭 클라우드를 포함해 광범위한 멀티 클라우드 생태계를 지원하는 동시에, 중복제거(deduplication)를 거친 데이터를 티어링(tiering)하여 덜 중요한 데이터를 저렴한 비용의 장기 보존 스토리지에 따로 보관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델 EMC 유니티 XT480 및 XT680은 멀티 클라우드와 하이브리드 클라우드를 손쉽게 구축하고 운영할 수 있도록 설계된 미드레인지 스토리지로서, 인라인 중복제거 및 압축을 지원하며 고속의 NVMe 지원 설계로 투자대비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고, 애플리케이션 IOPS, 레이턴시, 용량 증가에 맞춰 필요에 따라 확장이 가능하다. 

 

델 EMC 파워스위치 S3124와 S3148는 데이터센터 네트워킹 솔루션으로 고밀도/고성능의 이더넷 스위칭, 라우팅 기능을 탑재한 TOR(랙 상단형, Top-of-Rack) 스위치 제품이다. 핫스왑(hot-swap) 방식을 지원하는 전원 및 팬등 하드웨어 부품을 이중화하고, 다양한 환경에서 검증된 VLT(Virtual Link Trunking) 또는 스태킹을 기반으로 액티브-액티브 이중화를 구축해 탁월한 안정성뿐만 아니라 짧은 대기 시간을 제공한다. 또한 확장모듈을 추가 장착하여 최대 4개의 10GbE 포트를 지원할 수 있다. 

 

델 EMC 파워엣지 R440은 고밀도 폼 팩터 설계의 1U 규격의 2소켓 랙 서버로 확장형 컴퓨팅에 최적화된 성능 대비 집적도를 제공한다. 최대 4개의 NMVe와 최대 10개의 2.5인치 드라이브를 사용할 수 있는 유연한 스토리지 옵션과 더불어 시스템 관리 콘솔 소프트웨어인 ‘델 EMC 오픈매니지(OpenManage Enterprise)’를 통해 서버 운영의 여러가지 기능을 자동화할 수 있다. 델 EMC 파워엣지 R740은 까다롭고 다양한 워크로드에 최적화된 2U 규격의 2소켓 범용 서버이다. 다양한 GPU 및 FPGA 옵션과 함께 NVMe. 대용량 메모리 및 저장 용량 지원으로 VDI, 데이터베이스/분석, 혼합 워크로드 표준화 등의 환경에 최적의 성능과 유연성을 제공한다. 

 

각 제품은 나라장터 홈페이지(http://shopping.g2b.go.kr) 에서 ‘디스크어레지’, ‘네트워크 스위치’로 품목 검색 후 델 테크놀로지스의 국내 파트너사인 ‘에이아이에스테크놀러지(AIS 테크놀러지)’를 선택하거나, ‘컴퓨터 서버’로 품목 검색 후, ‘다인디지탈’을 선택하면 자세한 제품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한국 델 테크놀로지스의 김경진 총괄사장은 “공공 기관의 디지털 환경에도 급격한 변화가 일고 있다. 클라우드로의 전환, 운영 최적화, AI 및 엣지를 통한 새로운 가치 창출 등 다양한 혁신 프로젝트를 추진하려는 움직임에 맞춰 가장 효과적이고 신뢰할 수 있는 인프라 솔루션 기반을 제공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그래픽 / 영상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