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EVA, CCC 디지털 키 3.0 표준 지원
2022년 06월 28일
트위터로 보내기페이스북으로 보내기구글플러스로 보내기

ba70d7a00a19fd6f247015cd3e08b0db_1656377981_1497.jpg
 


CEVA는 자사의 리비에라웨이브스(RivieraWaves) UWB(Ultra Wideband) IP를 RW-UWB-CCC MAC 소프트웨어 패키지 확장을 통해 CCC(Car Connectivity Consortium) 디지털 키 3.0 표준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CEVA는 이미 굴지의 차량용 반도체 업체에 디지털 키3.0 호환 UWB IP에 대한 라이선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에 칩 공급업체와 OEM 업체는 차량의 키리스 엔트리 시스템을 지원하는 솔루션을 바탕으로 신속하게 차세대 보안 디지털 키를 만들고 개개인에 맞춤 기능을 부여할 수 있게 됐다.


CCC 디지털 키는 스마트폰 등 모바일 기기를 통해 차량의 디지털 키를 저장하고 사용자 인증 및 자동차 키를 공유하는 표준화된 기술로 높은 위치 인식 정확도와 보안성을 갖추었다. 특히 최신 CCC 디지털 키 릴리스 3.0은 UWB 기술과 더불어 CEVA가 IP 라이선스 분야에서 업계를 선도하고 있는 블루투스 LE(Bluetooth Low Energy) 연결 기술 기반의 솔루션이다. 시장조사기관 ABI리서치에 따르면, 오는 2025년에 출하되는 자동차의 약 25%에 UWB 액세스 기술이 탑재되며, UWB 기술이 향후 주요 모바일 차량 액세스 기술로 떠오를 것으로 예측하고 있다.


CEVA 무선 IoT 사업부 부사장 겸 제너럴 매니저인 탈 샬레브(Tal Shalev)는 "CEVA의 리비에라웨이브스 UWB IP는 자사의 대표적인 BLE IP 기술과 함께 라이선스 업계를 선도하고 있는 주요 솔루션이다"라며, "최신 디지털 키 3.0 표준에 대한 지원을 통해 주요 차량용 OEM 업체 및 칩 공급업체는 UWB와 BLE IP 기술을 활용한 보다 안전한 차량용 액세스 솔루션을 신속하게 개발할 수 있게 되었다"고 말했다. 


또한 CEVA 한국 지사의 김승기 기술부 상무는 “CEVA는 이미 국내 많은 분야에 차량용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이번 자사의 UWB IP의 CCC 디지털 키 3.0 표준 지원을 통해 국내 차량용 SoC업체와 OEM 업체에 CEVA IP가 확장하기를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CEVA의 새로운 RW-UWB-CC MAC 소프트웨어는 CCC 디지털 키 3.0 표준을 준수하도록 자사의 리비에라웨이브스 UWB IP를 확장한다. 동기식 복조 아키텍처 및 고급 거리측정 알고리즘과 결합된 IP 솔루션은 복잡하고 비가시영역(non-line-of-sight, NLOS)의 실생활 시나리오에서 거리측정 시 높은 정확도를 제공한다. 뿐만 아니라 CEVA의 솔루션은 표준 호환 패킷 형식 외에도 사용자 지정이 가능한 패킷 형식을 지원하여 이례적인 초저전력모드를 지원하며 키팝(key-fob, 전자열쇠)의 배터리 수명을 더욱 연장할 수 있다. 또한 거리 측정 방해 및 향후 잠재적인 공격에 대한 보호 기능을 보장하면서 보안을 우선시 한다. 리비에라웨이브스 UWB는 CCC MAC 소프트웨어와 함께 자동차 산업 소프트웨어 안정성 협회(Motor Industry Software Reliability Association, MISRA) 및 AUTOSAR(AUTomotive Open System Architecture) 지침 등 자동차 시장의 엄격한 요구사항을 충족하고 있다.


그래픽 / 영상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