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 비휘발성 메모리 혁신 지원하는 업계 최초의 Serial Page EEPROM 출시
2022년 06월 28일
트위터로 보내기페이스북으로 보내기구글플러스로 보내기
e4399f709f798b0eeb7270a35909820c_1656350401_5237.jpg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STMicroelectronics, 이하 ST)가 Serial EEPROM 기술에서의 전문성을 바탕으로 시장 최초로 Serial Page EEPROM을 출시했다. 새로운 차원의 이 EEPROM은 페이지 삭제가 가능한 고밀도 SPI 메모리로, 초저전력 소모를 실현해 독보적이면서 탁월한 유연성과 성능을 제공한다. ST는 32Mbit M95P32를 시작으로 적절한 시기에 16Mbit와 8Mbit의 메모리 용량을 추가해 이 새로운 Serial Page EEPROM 제품군을 확장할 예정이다.


이러한 혁신 아키텍처를 사용하면 설계자는 이전에는 불가능했던 펌웨어 관리와 유연한 데이터 스토리지 조합을 동일한 디바이스로 처리할 수 있다. 이처럼 높은 수준의 메모리 통합으로 부품원가(BoM)를 줄이고, 출시시간을 단축하며, 애플리케이션의 가치를 높이고, 초저전력 동작으로 모듈을 보다 소형화 함으로써 배터리 수명을 연장할 수 있다. 이 디바이스는 산업용 IoT 모듈, 웨어러블, 헬스케어, 의료, 전자식 쉘프-엣지(Shelf-Edge) 라벨링, 스마트 계량기, 5G 광섬유 모듈과 같은 애플리케이션을 지원하는 새로운 시스템 설계에서 일체형 비휘발성 메모리를 구현하는 데 매우 적합하다.


완전히 새롭게 개발된 Serial Page EEPROM은 ST가 특허를 가지고 있는 e-STM 40nm NVM(Non-Volatile Memory) 셀 기술과 새로운 스마트 페이지 아키텍처를 결합하면서, 데이터 로깅을 간소화하는 높은 내구성 및 바이트 단위의 유연성과 함께 펌웨어를 위한 고밀도 메모리의 이점을 모두 제공한다. 빠른 읽기, 삭제, 프로그램 사이클도 제공하므로 고속 업로드 및 다운로드가 가능해져 제조비용과 애플리케이션 관련 시간을 줄일 수 있다. 신속한 동작 시작과 쿼드 출력의 읽기를 통해서는 애플리케이션을 더 빠르게 시작할 수 있다.


이 새로운 메모리 방식은 가격 경쟁력을 높이고, 사용 편의성과 소프트웨어 개발의 단순화 및 높은 신뢰성을 제공한다. Serial Page EEPROM이 제공하는 비휘발성 메모리 솔루션은 FRAM보다 저렴하면서도 전력소모량이 적을 뿐만 아니라 Serial Flash나 Data Flash 제품에 비해 향상된 기능과 편의성을 지원한다.

그래픽 / 영상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