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코, 블록체인 입문 ‘정기 무료 교육’ 진행
2019년 09월 26일
트위터로 보내기페이스북으로 보내기구글플러스로 보내기

블로코(대표 김원범)가 운영하는 블록체인 및 암호화폐 관련 교육 기관인 ‘블로코 아카데미(https://www.blockoacademy.com/academy/)’가 블록체인의 저변확산을 위해 ‘블록체인 입문 무료 교육’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블로코 아카데미와 블록체인 전문 매체인 디스트리트와 공동으로 매달 2회 진행하는 교육 코스로서, 한국 블록체인 시장에서 가장 많은 고객 도입 레퍼런스를 보유한 블로코가 정기적인 블록체인 교육을 무료로 진행한다.

 

‘블록체인 입문 교육’은 매월 총 2개 과정이 진행되며, ▲블록체인 입문자를 대상으로 블록체인 용어에 대한 이해와 블록체인 엔터프라이즈 및 생활밀착형 블록체인 기술 등의 기본 지식을 갖추도록 지원하는 '블록체인 101'(입문과정)과 ▲코인스택과 개발에 필요한 배경 기술을 이해하고, 실제 현업에서 블록체인이 활용되는 유스케이스(트래킹시스템)를 직접 경험할 수 있도록, 블록체인 기술을 소프트웨어로 구현하여 개발 과제를 수행해 보는 '블록체인 딥다이브'(심화 핸즈온) 강의로 구성됐다. ‘블록체인 딥다이브’ 과정을 수강하기 위해서는 코딩에 대한 기본 지식이 필요하다.

 

‘블록체인 딥다이브’는 매번 새로운 주제를 선정해 관련 소프트웨어를 개발해보는 실습형 강의다. 이번 주제는 ‘트래킹 시스템’이다. 블록체인에 기록된 정보는 위·변조가 불가능하다고 간주된다. 거래내역을 기록한 원장을 다수의 사람에게 분산 저장·관리해서다. 강의에서는 이런 블록체인의 특성을 활용해 수강자가 직접 트래킹 시스템을 만들어 볼 예정이다. 트래킹 시스템은 물류 이력 관리, 수출입 관리, 증명서 진위 여부 확인 등 여러 부문에서 활용된다.

 

그래픽 / 영상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