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데슈바르즈의 5G RedCap 테스트 솔루션, ‘GTI 어워드 2024’ 수상
2024년 03월 14일
트위터로 보내기페이스북으로 보내기구글플러스로 보내기

로데슈바르즈(Rohde & Schwarz)는 자사의 R&S CMX500 Radio Communication Tester가 GTI 어워드(GTI Award) 2024에서 모바일 기술 혁신상(Innovative Breakthrough in Mobile Technology Award)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번 수상은 5G RedCap의 초기 연구 개발에서 인증 및 적합성 시험에 이르는 시험 지원 성과를 인정받은 결과이다. GTI 어워드는 MWC(Mobile World Congress) 기간 동안 개최되며, 다양한 분야에 걸친 5G 개발의 성과와 성공 여부를 평가하여 수여된다.

308c85e433ea4ac137607153b63a1ab2_1710351028_8772.jpg

▲ R&S CMX500 OBT는 연구 개발부터 인증 및 적합성 시험까지 다양한 단계에서 더욱 용이한 RedCap 테스트를 지원함으로써 GTI 어워드를 수상했다.


GTI 어워드(GTI Award)는 GTI(Global TD-LTE Initiative)가 수여하는 상이다. GTI는 TD-LTE와 5G NR 네트워크, 서비스의 성공적인 상용화 등 무선이동통신 산업계를 선도하는 글로벌 통신사업자들이 모여 조직된 협회이다. 모바일 기술 혁신상(Innovative Breakthrough in Mobile Technology Award)은 해당 기술이 GTI 사업자들의 요구사항을 충족하는 방식과 혁신성, 장점과 시장 잠재력은 물론, 지속가능성 및 영향력 등을 평가하여 선정된다. 로데슈바르즈는 5G RedCap(Reduced Capability) 기기의 전체 수명주기를 지원하는 선도적인 테스트 솔루션인 R&S CMX500 OBT(One-Box Tester)로 모바일 기술 혁신상을 수상했다.


RedCap은 3GPP Release 17에 정의된 5G 기술이다. 5G의 일부 기능을 축소한 기술 규격으로, 5G eMBB에 비해 비용을 대폭 절감할 수 있다. 5G 데이터 전송 속도 대비 중간 정도의 전송 속도와 낮은 전력소모 및 낮은 복잡성, 다수의 기기를 지원할 수 있는 기능을 갖추고 있어, 특히 IoT 애플리케이션에 적합하다.


R&S CMX500 OBT는 연구 개발 및 인증 시험, 적합성 시험을 위해 3GPP 5G Rel.17에서 명시하는 다양한 RedCap 기능을 검증할 수 있다. 네트워크 액세스 제한, BWP(Bandwidth Parts) 및 BWP 스위칭, 전력절감 기능과 다양한 프로토콜 시그널링 동작 등을 검증할 수 있다. 이 뿐만 아니라 기존의 이동통신 네트워크에서 RedCap 단말의 올바른 동작을 검증할 수 있도록 기능이 확장되었다.


2024년 2월 27일, 바르셀로나에서 열린 MWC 시상식에서 이 상을 수상한 로데슈바르즈의 Mobile Network Tester 사업부의 크리스토프 포인트너(Christoph Pointner) 수석 부사장은 “5G RedCap 기술을 지원하는 로데슈바르즈의 R&S CMX500 OBT Signaling Tester가 권위있는 GTI 어워드를 수상하게 되어 영광스럽게 생각한다.”며, “이번 수상으로 이동통신 사업자 및 기기 제조사들의 다양한 요구사항을 충족하기 위해 이동 통신 테스트의 한계에 도전하고, 새로운 기술을 위한 토대를 구축하고 있는 로데슈바르즈의 노력이 입증되었다.”고 밝혔다.

그래픽 / 영상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