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eva, 스카이칩스 전자가격표시기 IC에 블루투스 IP 탑재
2024년 02월 15일
트위터로 보내기페이스북으로 보내기구글플러스로 보내기
90810d8035c36b78881016eb4c37306b_1707935266_5194.jpg
 

Ceva는 4차 산업 혁명을 위한 저전력 무선 기술 분야를 선도하는 스카이칩스(SKAIChips)가 전자가격표시기(Electronic Shelf Label, ESL) IC 개발에 자사의 리비에라웨이브스(RivieraWaves) 블루투스 5.4 IP를 적용했다고 밝혔다. 


글로벌 기술 인텔리전스 기업 ABI 리서치는 ESL 시장의 연간 출하량이 2022년 약 1억 8,500만 개에서 2027년까지 약 5억 6,000만 개로 성장할 것 예측했다. 또한, 블루투스를 지원하는 ESL이 시장 전반에 걸쳐 더 많은 비중을 차지할 것으로 전망했다. 


2019년 설립된 스카이칩스는 인더스트리 4.0으로 불리는 4차 산업 혁명 분야에 혁신적이고 지능적인 IC를 제공하고 있다. RF(무선 주파수), 전력, 아날로그 및 AI 분야에 다양한 전문 지식을 보유하고 있으며, 디바이스의 데이터 연결, 감지 및 추론을 가능하게 하는 Ceva의 IP 포트폴리오와 협력해 ESL IC 개발에 시너지를 내고 있다. 스카이칩스는 블루투스 SIG(Bluetooth Special Interest Group) 인증을 받은 Ceva의 블루투스 5.4 IP를 활용해 시장 출시 기간을 단축하고, 최소한의 전력으로 비용 효율적이고 다양한 기능을 갖춘 ESL IC를 개발하고 있다. 또한, Ceva와 스카이칩스는 차세대 블루투스 표준에 도입될 채널 사운딩(Channel Sounding) 기능을 개발하기 위해 협력 중이며, 자동차, 산업 및 광범위한 IoT 시장에 사용될 고도화된 위치 확인 애플리케이션을 구현할 계획이다. 


스카이칩스의 이강윤 대표는 “스카이칩스는 산업용품 시장에 혁신적인 제품을 위한 강력하고 지능적인 IC를 고객에게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스카이칩스의 ESL 칩에 Ceva의 블루투스 5.4 플랫폼을 적용함으로써 고객들에게 최고 수준의 커넥티비티와 기능을 보장하는 높은 가치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Ceva의 탈 샬레브(Tal Shalev) 무선 IoT 사업부장 겸 제너럴 매니저는 “스카이칩스가 Ceva의 블루투스 에코시스템에 참여하여 고도화되는 산업 시장에서 Ceva의 영향력을 더욱 확장할 수 있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스카이칩스는 저전력 RF 분야에 풍부한 전문 지식을 갖춘 혁신적인 기업으로, Ceva의 블루투스 IP를 이용하여 세계 최고 수준의 제품을 구현할 수 있다. 스카이칩스가 자사의 블루투스 5.4 IP를 적용하여 거대한 잠재력을 가진 ESL 시장에 성공적으로 진출하고 발전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Ceva의 리비에라웨이브스(RivieraWaves) 블루투스 5.4는 블루투스 SIG 인증을 획득한 최초의 IP 플랫폼으로, ESL 시장 진출을 위해 주기적 광고와 응답(Periodic Advertising with Response, PAwR) 및 암호화된 광고 데이터(Encrypted Advertising Data, EAD)를 포함한 표준의 모든 기능을 제공한다. 스마트 리테일(Smart Retail)은 가격, 혜택 및 프로모션, 재고 상태, 제품 세부 정보 등을 포함하는 ESL의 도입을 늘리고 있다. 이러한 도입은 합리적인 비용의 표준화된 통신 기술이 사용 가능해지면서 크게 가속화될 전망이다. Ceva의 블루투스 5.4는 블루투스 커넥티비티 기술을 향상시켜 최적화되고, 안전하며 에너지 효율적인 네트워크를 제공한다. 이를 통해 잠재적으로 수천 개의 ESL 및 다른 인증된 디바이스를 지원할 수 있어 실질적인 경제적 이점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그래픽 / 영상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