텔레다인르크로이, 알파웨이브 세미와 PCIe 7.0 신호 생성 및 측정 공개
2024년 02월 03일
트위터로 보내기페이스북으로 보내기구글플러스로 보내기
1defcb1cd6be40a8f71c9e79ae4f7671_1706899169_9911.png
 

텔레다인르크로이(지사장 이운재 http://ko.teledynelecroy.com )와 알파웨이브 세미가 캘리포니아 주 산타클라라에서 개최된 디자인콘(DesignCon)에서 PCI Express 7. 신호 생성, 전송 및 측정을 공개했다. 이로써 그들의 협력 결과물이 신호 전송 및 측정 기술의 한계를 뛰어넘었음을 자랑스럽게 발표했다. 협업의 성과는 하이퍼스케일러 및 데이터 인프라 응용프로그램에서 데이터 집약적인 인공 지능(AI) 워크로드에 PCIe 7.0 기술 적용을 가속화할 것이다. 두 회사의 협업 성과는 디자인콘(DesignCon) 기술 세션에서 발표되었으며, 이어서 디자인콘(DesignCon) 전시부스에서 라이브로 시연을 진행했다.


또한 텔레다인르크로이와 알파웨이브 세미는 PCIe Gen7 DSP 기반 IBIS-AMI 모델로 진행한 128 GT/s 동작에서 상관 관계 방법론을 공동으로 발표했다. 기술 발표에서는 알파웨이브 세미의 IBIS-AMI(Input/Output Buffer Information Specification algorithmic modeling interface)가 소개되었다.


이 인터페이스는 알파웨이브 세미의 128Gbps DSP 기반 SerDes(Serializer-Deserializer)의 송신기 출력 성능을 예측하는 데 필수적이며, 텔레다인르크로이의 WaveMaster® 8650HD 65 GHz, 12비트 고해상도 오실로스코프 (HDO®) 및 PCIe 7.0용 QualiPHY® 컴플라이언스 테스트 소프트웨어를 사용하여 실제 측정 결과와 비교하여 상관성을 보였다. 알파웨이브 세미 128 Gbps SerDes를 텔레다인르크로이의 12비트, 65 GHz오실로스코프로 측정하여 PCI-SIG® PCIe 7.0 Electrical Base 사양 및 컴플라이언스 테스트를 포함하여 모든 테스트 사양을 만족시킨다는 것을 확인했다.


기술 세션 발표 이후에 텔레다인르크로이와 알파웨이브 세미는 참석자들을 초청하여 라이브 데모를 진행했다. 이 데모에서는 예상되는 PCI-SIG PCIe 7.0 Electrical Base사양 및 컴플라이언스 테스트 사양에 필요한 시뮬레이션 및 트랜스미터 테스트 검증을 직접 확인했다. 기술 발표 세션과 데모는 128GT/s 데이터 전송시스템 모델링과 실제 측정 사이의 상관 관계를 65GHz 오실로스코프에서 처음으로 시연했으며, PCIe 7.0 컴플라이언스 프로그램 개발을 지원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할 것이다.

그래픽 / 영상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