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카마이, 혜택과 편의성 높인 파트너 프로그램 선봬
2023년 06월 13일
트위터로 보내기페이스북으로 보내기구글플러스로 보내기

아카마이(아카마이코리아 대표 이경준, www.akamai.co.kr )가 아카마이 파트너 프로그램에 대한 새로운 주요 개선 사항들을 발표했다. 이를 통해, 아카마이 파트너 프로그램은 파트너들이 예측 가능한 수익과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이끌면서 파트너 경험의 개선 및 간소화를 달성할 수 있게 됐다. 이번 업데이트 내용에는 새로운 가격 할인, 간소화된 파트너 온보딩 및 거래 관리, 아카마이 전문가 및 제품 뉴스에 대한 내부자 액세스 등이 포함되어 있다. 


이제 아카마이 채널 파트너들은 신규 거래 시 추가적인 가격 할인을 선적용 할 수 있다. 이는 현장 영업 전문가들의 목표와 금전적 보상이 보조를 같이하도록 함으로써 새로운 기회를 발굴에 따른 인센티브를 높인다. 이와 더불어, 더욱 현대화되고 간소화된 온보딩 프로세스를 통해, 새로운 채널 파트너들은 더 적은 시간과 노력으로도 보다 신속하게 아카마이 파트너 프로그램의 혜택을 누릴 수 있게 됐다. 


파트너 포털에 대한 지속적인 업데이트는 다양한 접점에서 파트너 경험을 개선하기 위해 설계됐다. 아카마이는 새로운 기회를 더욱 쉽게 등록 및 관리할 수 있도록 하는 일련의 개선 사항을 수개월 내에 선보일 예정이며, 비즈니스 계획 및 파트너 성과 관리 또한 간소화할 계획이다. 핵심 지표의 투명성이 높아짐에 따라 파트너들은 성과를 더욱 깊이 이해하고 분기별 사업 보고(QBR)를 보다 효율적이고 효과적으로 진행하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더욱 실용적인 형식과 간소화된 분류 체계를 통해 파트너 콘텐츠 자산의 활용성을 높여, 파트너들이 성공에 필요한 정보에 더욱 쉽게 접근할 수 있게 됐다. 파트너 프로그램의 일원들은 아카마이 전문가들과 직접적인 소통이 가능하며, 미출시 신제품과 미공개 제품 발표 계획 등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이는 확장된 아카마이 팀으로서 채널 파트너들의 역할을 강화할 것이다. 


굿모닝아이텍의 윤영한 정보보안사업본부장은 “처음에는 파트너 혜택 프로그램이 단순히 거래 등록에 대한 것인 줄 알았는데, 알고 보니 기존의 파트너 공급가에서 추가 할인을 해주는 등의 엄청난 혜택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이었다. 특히 굿모닝아이텍은 중소기업 시장을 대상으로 보안 솔루션에 집중하고 있는 만큼, 아카마이 파트너 프로그램이 굉장히 이상적인 세일즈 전략 접근방식이 될 수 있다. 단가 경쟁이 치열한 상황에서는 이러한 솔루션이 더욱 필수적이다”라고 말했다. 또한 그는, “아카마이 파트너 프로그램을 통해, 우리는 신규 고객을 더욱 원활하게 확보하고 지속적으로 업셀링을 증가시킬 기회를 찾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아카마이 파트너 프로그램을 효과적으로 활용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메가존소프트의 천지용 그룹장은 “아카마이의 새로운 프로그램을 도입함으로써 메가존소프트는 고객들에게 더욱 원활하고 신속하게 교차 판매 기회를 제공할 수 있게 됐으며, 이는 일관된 수익 흐름으로 이어질 전망”이라며, “특히 한국의 보안 시장에는 대규모 투자가 이어져 온 만큼, 파트너사들의 다양한 부가가치 서비스와 경쟁력 있는 제품을 고객에게 제공함으로써 추가적인 가치를 창출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폴 조셉(Paul Joseph) 아카마이 글로벌 세일즈 및 서비스 총괄 부사장은 "아카마이의 채널 파트너들은 아카마이의 지속적인 성장에 필수적인 존재”라며, “이번 파트너 프로그램의 개선 사항들은 우리가 함께 통합적으로 제공하는 제품 및 서비스에 대해 고객들이 느끼는 공동의 가치를 인정한 것이다. 아카마이는 시장에서 선택받는 파트너가 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으며, 파트너와 그 고객들의 요구사항을 완벽하게 충족할 수 있도록 파트너 프로그램을 계속 발전시켜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그래픽 / 영상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