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N FET 기반 모터 드라이브 레퍼런스 디자인, 전기 모빌리티 및 고출력 드론을 위한 최상의 성능 제공
2023년 05월 10일
트위터로 보내기페이스북으로 보내기구글플러스로 보내기

EPC는 EPC2302 eGaN FET를 이용한 3상 BLDC 모터 드라이브 인버터인 EPC9186을 공급한다고 밝혔다. EPC9186은 14V ~ 80V에 이르는 넓은 DC 입력 전압을 지원한다. 이러한 고전력을 지원하는 EPC9186은 전기 스쿠터와 소형 전기자동차, 농기계, 지게차 및 고출력 드론과 같은 애플리케이션에 매우 적합하다. 


EPC9186은 스위치 위치별로 4개의 EPC2302 FET를 병렬로 사용하고 있으며, 최대 200Apk의 출력 전류를 공급할 수 있다. EPC9186은 게이트 드라이버와 가정용 전원공급장치를 위한 레귤레이션 보조 전원레일, 전압 및 온도 감지, 정확한 전류 감지 및 보호 기능을 비롯해 완벽한 모터 드라이브 인버터를 지원하는데 필요한 모든 필수 기능 회로를 포함하고 있다. 또한 이 보드는 다상 DC-DC 변환을 위해 구성이 가능하며, 위상 및 레그 션트 전류 감지도 모두 지원한다. 


이 레퍼런스 디자인은 음향 노이즈를 줄이는 낮은 왜곡과 자기손실 감소를 위한 낮은 전류 리플, 정밀도를 향상시키는 낮은 토크 리플 및 비용 절감을 위한 필터링 감소 등의 GaN 기반 모터 드라이브의 주요 이점을 모두 갖추고 있다.


EPC는 빠른 프로토타이핑을 위해 설계주기를 단축할 수 있도록 인버터 보드를 컨트롤러 보드 개발 툴과 연결할 수 있는 인터페이스를 보드를 비롯해 완벽한 데모 키트를 제공한다. 


EPC의 알렉스 리도우(Alex Lidow) CEO는 “GaN 기반 인버터는 모터의 효율을 높이고, 파워 용량을 늘리면서도 크기는 줄일 수 있다. 이를 통해 더 작고, 가볍고, 소음이 적은 모터 시스템을 구현하고, 다양한 컨수머 및 산업용 애플리케이션에 더 뛰어난 토크와 범위 및 더 높은 정밀도를 제공할 수 있다.”고 밝혔다. 

그래픽 / 영상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