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우저, 엣지 임펄스와 글로벌 협력으로 머신러닝 개발에 대한 접근성 확대
2024년 04월 16일
트위터로 보내기페이스북으로 보내기구글플러스로 보내기
e3c315a66ba07da1d3c8bfb4172ebe57_1713199539_7597.jpg
 

마우저 일렉트로닉스(Mouser Electronics)는 저전력 MCU에서 효율적인 리눅스 CPU 및 GPU에 이르기까지 엣지 디바이스에 머신러닝을 구현하여 광범위한 제품 및 기기에 첨단 인텔리전스 기능을 제공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최첨단 개발 플랫폼 공급사인 엣지 임펄스(Edge Impulse)와 새로운 글로벌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력은 엣지 임펄스의 업계 선도적인 플랫폼 및 툴과 마우저가 제공하는 호환 가능한 다양한 하드웨어 제품의 결합을 통해 개발자가 하드웨어와 인공지능/머신러닝을 보다 긴밀하게 활용할 수 있게 한 것으로, 전자산업에 중요한 이정표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러한 마우저의 혁신 노력은 엣지 기반 머신러닝 솔루션은 물론, 오픈소스 프로젝트 및 적용 사례의 성장에도 기여하게 될 것이다. 마우저 고객들은 관련 제품 마이크로사이트를 통해 온라인으로 엣지 임펄스의 소프트웨어 플랫폼에 쉽게 액세스할 수 있으며, 머신러닝을 이용한 설계 구현 방법에 대한 정보도 확인할 수 있다. 마찬가지로 엣지 임펄스 사용자들은 마우저에서 직접 마이크로컨트롤러 및 개발 키트를 비롯해 호환 가능한 하드웨어에 편리하게 액세스할 수 있다. 


마우저 일렉트로닉스의 케빈 헤스(Kevin Hess) 마케팅 부문 수석 부사장은 “마우저와 엣지 임펄스의 파트너십은 두 회사는 물론 광범위한 엔지니어링 커뮤니티에게도 흥미로운 제안이 될 것”이라며, “엣지 머신러닝을 획기적으로 발전시키고 있는 엣지 임펄스의 혁신적인 플랫폼은 개인에서 대기업에 이르기까지 광범위한 사용자들이 활용하고 있다. 사용자들이 원하는 규모의 필요한 하드웨어에 쉽게 액세스할 수 있도록 엣지 임펄스와 협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엣지 임펄스의 자크 셸비(Zach Shelby) 공동 설립자 겸 CEO는 “엣지 임펄스와 마우저 일렉트로닉스의 협력으로 최첨단 AI 툴을 통해 전 세계 기업 및 개발자들을 지원하고자 하는 우리의 목표에 한 발 더 다가갈 수 있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글로벌 입지를 기반으로 업계 선도적인 전자부품 유통 서비스를 제공하는 마우저는 모든 산업 분야에서 엣지 인공지능 개발을 촉진하는데 완벽한 파트너이다”라고 말했다. 


제조, 헬스케어 및 컨슈머 전자제품 등의 산업 분야에서 엣지 머신러닝 및 인공지능 솔루션이 폭발적으로 증가하면서 엔지니어들이 효과적인 개발 플랫폼과 적절한 제품을 선택하는 것도 중요한 과제가 되고 있다. 머신러닝 분야에서 업계 리더로 평가받는 엣지 임펄스는 개발자들이 실제 데이터를 활용하여 솔루션을 개발하고, 최적화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 플랫폼은 구축 및 확장을 간소화하고, 신속한 구현이 가능하다. 엣지 임펄스의 솔루션은 하드웨어에 구애받지 않기 때문에, 엔지니어 및 학생들이 애플리케이션 범위를 확장할 수 있는 다양한 하드웨어 옵션을 이용해 정교한 머신러닝 및 인공지능 솔루션을 개발할 수 있다. 


이번 글로벌 협력은 엣지 인공지능 및 머신러닝 개발 장벽을 제거하고, 하드웨어 제품에 대한 액세스를 단순화하여 개발을 간소화하는데 중점을 두고 있다. 이번 파트너십은 엣지 임펄스가 설계하고, 릴록(Reloc)이 제조한 독립형 툴인 BrickML을 통해 이전에 진행된 두 회사의 성공적인 협업을 기반으로 구축되었다. 마우저를 통해 독점 공급되고 있는 이 시스템온모듈(System-on-Module, SoM)은 엔지니어들이 엣지 머신러닝을 개발 및 구축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브릭ML 외에도, 마우저는 최근 EMEA에서 열린 전시회에서 선보인 흥미로운 위해생물 탐지 데모에도 엣지 임펄스를 이용했다.

그래픽 / 영상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