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세미, 에티스피어 주관 ‘세계에서 가장 윤리적인 기업’에 7년 연속 선정
2022년 03월 17일
트위터로 보내기페이스북으로 보내기구글플러스로 보내기

온세미가 윤리적 비즈니스 관행의 표준을 정의하고 이끄는 글로벌 기관 에티스피어(Ethisphere) 주관 2022년 세계에서 가장 윤리적인 기업에 7년 연속 선정됐다. 2022년에는 22개국 45개 산업에 걸쳐 136개의 기업이 선정된 가운데, 반도체 업계에서는 오직 4개 기업만이 이름을 올렸다. 

 

하싼 알커리(Hassane El-Khoury) 온세미 사장 겸 CEO는 "온세미는 지능형 기술로 세계를 발전시키고 2040년까지 탄소 중립(net-zero)을 달성한다는 목표를 가지고 있다. 우리는 업무 방식과 더불어 환경에 영향을 주고 환원하는 방식에 따라 고객과 사회에 차이를 발생시킬 수 있음을 알고 있다. 거버넌스와 윤리에 주력하고 책임 있는 비즈니스를 실행할 것을 약속하면서, 온세미는 더 나은 미래를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온세미는 직원, 고객, 주주 및 기타 이해관계자들과 함께 높은 윤리적 비즈니스 기준을 유지하는 데 전념하고 있다. 회사의 핵심 가치에 부응하는 직원 모두의 활동은 동료와 비즈니스 파트너를 위한 윤리적 작업 환경을 조성하기 위한 개인 및 집단의 노력을 반영하며, 주주 가치를 더욱 높인다. 

 

티모시 어블릭(Timothy Erblich) 에티스피어 CEO는 "오늘날 비즈니스 리더들의 사명은 윤리적이고 책임감 있으며 긍정적인 변화를 주도할 신뢰성을 갖추는 것이다. 에티스피어는 세계에서 가장 윤리적인 기업으로 선정된 기업들의 건전성, 지속 가능성, 거버넌스, 사회 공헌에 감명받고 있다. 온세미에게 세계에서 가장 윤리적인 기업으로 선정된 것에 대해 축하의 말을 전한다”고 말했다. 

 

에티스피어 이외에도 수많은 기관들이 온세미의 환경, 사회, 거버넌스(ESG) 노력에 대해 오랜 시간 인정해왔으며, 2022년에도 동일하게 인정을 받았다. 온세미는 미국 경제 주간지 배런스(Barron’s) 선정 '100대 지속가능성 기업'에 5년 연속, 캐나다 경제지 코퍼레이트 나이츠(Corporate Knights) 선정 '클린 200(Clean200)' 글로벌 리스트에 2년 연속 이름을 올렸다. 또한 세계적인 환경 영향 평가기관 에코바디스(EcoVadis)로부터 플래티넘 메달을 획득했으며, 블룸버그 통신(Bloomberg) 선정 성 평등 지수에 3년 연속 이름을 올렸다. 미국 주간지 뉴스위크(Newsweek)는 온세미를 미국에서 가장 책임 있는 기업 리스트에 3년 연속 포함시켰다. 이는 온세미의 모든 임직원이 지금까지 이어온 노력의 결과이다. 

 

평가 방법 및 점수 산정 기준

에티스피어 독자적 윤리 지수(Ethics Quotient)를 기반으로 하는 세계에서 가장 윤리적인 기업 평가에는 문화, 환경 및 사회적 관행, 윤리, 규정 준수 활동, 거버넌스, 다양성 및 강력한 가치 사슬을 지원하는 이니셔티브에 대한 200개 이상의 질문이 포함된다. 이 과정은 전 세계 산업 및 개별 기업의 주요 업무 방식을 파악하고 체계화하기 위한 운영 프레임워크 역할을 한다.

그래픽 / 영상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