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세미, 지커와 실리콘 카바이드 장기 공급 계약 체결
2023년 04월 27일
트위터로 보내기페이스북으로 보내기구글플러스로 보내기
2c70f529fc0d2d0053abe8bb9d5111a2_1682530717_7614.jpg
 

온세미는 프리미엄 전기 모빌리티 브랜드 지커(ZEEKR)와 장기 공급 계약(LTSA)을 체결했다고 발표했다. 온세미는 지커의 스마트 전기차(EV)의 파워트레인 효율을 높이기 위해 엘리트 실리콘 카바이드(이하 EliteSiC) 전력 디바이스를 공급해 성능 및 충전 속도를 향상시키고 주행거리를 연장할 계획이다. 


지커는 확장하는 고성능 전기차 포트폴리오를 지원하기 위해 전기적 및 기계적 성능과 신뢰성이 강화된 온세미의 EliteSiC MOSFET, 1200V, M3E를 채택할 예정이다. 이러한 전력 디바이스는 향상된 전력 및 열 효율을 제공하여 트랙션 인버터의 크기 및 무게를 줄이고 자동차 제조업체의 전기차 주행거리를 향상시킨다. 


지커 인텔리전트 테크놀로지(Intelligent Technology)의 앤디 안(Andy An) CEO는 "첨단 실리콘 카바이드(SiC)와 같은 최첨단 기술을 통해, 지커는 성능이 향상되고 탄소 배출량이 낮은 전기차를 제공할 수 있을 것이다. 지속 가능성에 전념하는 브랜드로서 지커는 앞으로도 새로운 에너지 차량으로의 전환을 가속화할 수 있는 다양한 방법을 모색할 것"이라고 말했다. 


새로운 장기 공급 계약을 통해 양사는 향후 10년간 지커의 성장을 지원하기 위한 더욱 강력한 공급망 관계 구축에 나선다. 


온세미 CEO인 Hassane El-Khoury는 " 비즈니스 성공에 있어 신뢰할 수 있는 공급망은 매우 중요하다. 온세미는 SiC 엔드 투 엔드 공급망에 대한 상당한 투자를 통해 고객에게 이러한 전략적 가치를 제공할 수 있다. 이번 계약은 SiC 사업을 지속적으로 확대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며, 고객은 시장에서 가장 효율적이고 최고 성능의 전기차를 배포하는 데 도움이 되는 업계 최고의 전력 디바이스를 제공받을 수 있다"고 말했다. 


한편, 지커는 프리미엄 전기차에 대한 글로벌 수요에 대응하기 위해 설립된 프리미엄 전기 모빌리티 브랜드다. 지커는 지리(Geely)의 SEA(Sustainable Experience Architecture)를 활용하여 자체 배터리 기술, 배터리 관리 시스템, 전기 모터 기술 및 전기 자동차 공급망 지원을 개발한다.

그래픽 / 영상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