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 최신 포지셔닝 기능 강화된 차세대 블루투스 SoC 출시
2022년 07월 08일
트위터로 보내기페이스북으로 보내기구글플러스로 보내기
a5811fcfe65b7f07c2ce660542d01d07_1657219688_0512.jpg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STMicroelectronics, 이하 ST)가 블루투스(Bluetooth) 방향탐지 기술로 기능이 향상된 3세대 블루투스 SoC(system-on-Chip)를 출시하고, 위치 추적 및 실시간 포지셔닝 애플리케이션을 지원한다.


블루투스 5.3 인증 BlueNRG-LPS SoC는 BLE(Bluetooth Low Energy) 신호의 방향을 결정해 센티미터 단위의 정확도로 움직임과 위치를 정확하게 추정할 수 있다. 이는 안테나 어레이에서 포착한 신호로 AoA(Angle-of-Arrival) 및 AoD(Angle-of-Departure)를 모두 계산할 수 있는 블루투스 사양에 지정된 기술을 사용한다. 이 SoC는 이러한 기능을 통해 툴, 자산, 상품에 대한 실시간 위치 확인은 물론, 실내 내비게이션, 지오펜싱(Geofencing), 자산추적이 필요한 애플리케이션을 다양하게 구현한다.


BlueNRG-LPS는 경량의 최종 제품에 적합한 크기로 간소화된 아키텍처, I/O 주변장치, 프로그램 및 데이터 메모리(각각 192KB eFlash 및 24KB SRAM)를 갖춰 비용에 민감한 대량생산 애플리케이션에 매우 적합하다. 이러한 애플리케이션으로는 범용 무선 센서, 의료기기, 무선도어잠금장치(Keyless-Entry System), 원격 제어, 스마트 원격 계량기 등이 있다. 또한 이 SoC는 고효율 스텝다운 컨버터와 보호 회로를 통합하고 있어 필요한 부품원가(BoM)를 정리 및 절감하며, 훨씬 저렴한 2-레이어 PCB 설계를 지원한다.


이 아키텍처는 최신 블루투스 LE 출력 제어 사양을 지원하기 때문에 RF 출력 파워를 1dBm 단위로 증가시켜 최대 +8dBm까지 미세하게 조정이 가능하며, 배터리 구동시간을 연장할 수 있다. 또한, 블루투스 경로 손실 모니터링(Path-Loss Monitoring)을 통해서는 무선 링크 품질을 향상시키고 간섭을 방지한다. 이로써 강력한 연결을 보장해 혼잡한 장소에서도 디바이스 간의 상호 작용을 개선하고 더 빠른 응답시간을 제공한다. 블루투스 5.3의 긴 도달거리와 2Mbps의 고속 데이터 전송속도, 주기적 애드버타이징, 동시 연결, 다중 역할 사양을 지원하므로 BlueNRG-LPS로 구동되는 장비는 탁월한 사용자 경험을 보장해준다. 강화된 보안 기능을 지원하는 전용 하드웨어 기능과 암호화 IP도 제공된다.

그래픽 / 영상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