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프팅, IIoT 애플리케이션과 Modbus TCP 컨트롤러를 연결할 수 있는 소프트웨어 모듈 출시
2021년 07월 22일
트위터로 보내기페이스북으로 보내기구글플러스로 보내기

b3a09f786dea135dededbca4a939ad9a_1626892728_476.jpg


소프팅(Softing)은 도커(Docker) 기술 기반의 엣지커넥터(edgeConnector) 제품군을 추가했다. 새로운 엣지커넥터 Modbus는 Modbus TCP 컨트롤러를 위한 유연한 도커 컨테이너 애플리케이션이다.

 

소프팅 인더스트리얼(Softing Industrial)은 SIMATIC S7 컨트롤러를 위한 엣지커넥터 지멘스(edgeConnector Siemens)와 SINUMERIK 840D 컨트롤러 데이터에 액세스할 수 있는 엣지커넥터 840D에 이어 엣지커넥터 Modbus를 출시했다. 이 도커 컨테이너 제품은 슈나이더 일렉트릭(Schneider Electric)과 와고(Wago), 벡호프(Beckhoff) 또는 피닉스 컨택트(Phoenix Contact) 등의 Modbus TCP 컨트롤러와 산업용 IoT 애플리케이션을 연결하는데 적합하다. 또한 이 엣지커넥터 Modbus는 Modbus 호환 센서에서 에너지 데이터 및 기타 프로세스 변수를 수집하는데 사용할 수도 있다. 통합 OPC UA 서버는 ERP, MES 또는 프로세스 시각화 시스템과 같은 상위 레벨의 관리 시스템과 간단하고 안전하게 데이터를 연결할 수 있도록 해준다. 추가 통신 프로토콜인 MQTT를 사용하면, 제어 데이터를 프라이빗 또는 퍼블릭 IoT 클라우드 애플리케이션에 직접 통합할 수 있다.

 

소프팅 인더스트리얼의 제품 매니저인 세바스찬 셴크(Sebastian Schenk)는 “컨테이너 기술을 사용하는 소프팅의 엣지커넥터 제품은 매우 신속하게 실행이 가능하다. 표준 하드웨어에서 운영되고, 중앙 플랫폼에서 손쉽게 관리할 수 있다. 이러한 방식으로 고객들이 생산 데이터를 혁신적이고 유연한 산업용 IoT 솔루션에 통합할 수 있는 간단하면서도 안전한 옵션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모든 엣지커넥터 제품은 SSL/TLS, X.509 인증 및 검증, 데이터 암호화와 같은 최신 보안 표준을 지원한다. 통합 웹 인터페이스를 통해 로컬 단위로 쉽게 구성하거나 REST API를 통해 원격으로 관리할 수 있다. 소프팅은 향후 로크웰(Rockwell) 및 오므론(Omron) 컨트롤러를 위한 Ethernet/IP 연결을 지원하기 위해 엣지커넥터 제품군을 확장할 계획이다. 클라우드에서 지원되는 구성 옵션도 확대될 예정이다.

 

엣지커넥터 Modbus는 도커 허브(Docker Hub) 또는 마이크로소프트 애저(Microsoft Azure) 마켓플레이스와 같은 온라인 디렉토리에서 다운로드 가능하며, 무료로 테스트할 수 있다. 

그래픽 / 영상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