웨스턴디지털, ‘세계에서 가장 윤리적인 기업’ 6년 연속 선정
2024년 03월 06일
트위터로 보내기페이스북으로 보내기구글플러스로 보내기
95b312c6ac03bc9107c2b99c10953b0d_1709660016_4271.jpg
 

웨스턴디지털(www.westerndigital.com/ko-kr )이 세계적인 기업윤리 연구소 ‘에티스피어(Ethisphere)’가 주관하는 ‘2024년 세계에서 가장 윤리적인 기업’에 선정됐다. 웨스턴디지털은 올해 선정된 기술 산업 분야의 5개 기업 중 하나로, 이번 선정을 통해 세계에서 가장 윤리적인 기업 명단에 6년 연속 이름을 올리게 됐다. 올해 세계에서 가장 윤리적인 기업에는 20개 국가와 44개 산업에 걸쳐 총 136개 기업이 선정됐다. 


세계에서 가장 윤리적인 기업 평가는 기업이 윤리 문화, 환경∙사회∙지배구조(ESG) 관행, 윤리 및 준법 프로그램, 다양성, 공정성(equity), 포용성, 강력한 가치사슬을 지원하는 이니셔티브 등 240개 이상의 항목에 대해 확실한 근거를 제공해야 하는 설문지로 구성된 에티스피어의 독점적인 ‘윤리 지수(Ethics Quotient)’를 바탕으로 이뤄진다. 이를 통해 나온 데이터는 매년 신청 기업들을 심사하는 에티스피어 전문가 패널의 추가적인 정성적 분석을 거치게 된다. 이러한 전반적인 과정은 전 세계 다양한 산업에 걸쳐 최상의 윤리 및 준법 관행을 수집하고 체계화하는 운영 프레임워크 역할을 하고 있다. 


조 산토수오소(Joe Santosuosso) 웨스턴디지털 부사장 겸 최고준법감시책임자(Chief Compliance Officer)는 “웨스턴디지털은 전 세계적으로 회사 차원에서 윤리적인 비즈니스 선택을 내재화하기 위해 힘쓰고 있다”며, “세계에서 가장 윤리적인 기업에 6년 연속으로 웨스턴디지털이 선정된 것은 비즈니스를 운영하는 과정을 제품을 생산하는 일만큼 중시하는 웨스턴디지털의 철학을 보여준다”고 말했다. 


에리카 사몬 번(Erica Salmon Byrne) 에티스피어 최고전략책임자(Chief Strategy Officer) 겸 집행 의장(Executive Chair)은 “세계에서 가장 윤리적인 기업을 선정하는 것은 항상 많은 영감을 얻을 수 있는 보람찬 일이라고 생각한다. 에티스피어는 엄격한 검토 과정을 통해 기업들이 모든 이해관계자들을 위해 윤리, 준법, 지배구조 관행을 꾸준히 개선하려는 노력을 확인하고 있다”며, “윤리적이고 청렴한 문화를 가장 높은 수준으로 향상시키는 기업은 경쟁사를 비롯한 다른 이들에게 기업시민(corporate citizenship)에 대한 표준을 제시한다. 이처럼 명예로운 업적을 달성하며 굳건한 윤리성이 좋은 비즈니스로 이어진다는 사실을 보여준 웨스턴디지털을 축하하고 싶다”고 말했다.

그래픽 / 영상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