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비디아, GTC서 AI 가속 위한 최신 개발자 도구와 앱 선보여
2024년 03월 23일
트위터로 보내기페이스북으로 보내기구글플러스로 보내기
0e62f7c695e688f942c7d9c140083c20_1711127176_0185.jpg
 

엔비디아(www.nvidia.co.kr )가 GTC에서 PC와 워크스테이션에서 AI를 가속하는 도구와 소프트웨어 개발 키트를 소개했다. 


엔비디아의 RTX AI 플랫폼에는 윈도우 개발자가 AI 가속 PC와 워크스테이션에서 최고의 성능을 발휘하는 최첨단 생성형 AI 기능의 개발을 지원하는 도구와 소프트웨어 개발 키트가 포함된다. 


매년 개최되는 엔비디아의 기술 콘퍼런스 GTC에서는 업계의 저명인사, 개발자, 연구자로 구성된 드림팀이 모여 서로에게 지식을 전수하고 AI와 가속 컴퓨팅의 미래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이번 GTC 전시장에서 강력한 대규모 언어 모델(LLM)을 데이터에 빠르고 쉽게 연결할 수 있는 기술 데모이자 개발자 레퍼런스 프로젝트인 챗 위드 RTX(Chat with RTX)가 새로운 기능과 모델을 선보였다. 


RTX PC기반 생성형 AI 콘테스트 우승자는 지난 18일에 발표됐다. 엔비디아 텐서RT-LLM(TensorRT-LLM)으로 가속화된 아웃룩LLM(OutlookLLM), 로켓 리그 봇챗(Rocket League BotChat), 클라라(CLARA, Command Line Assistant with RTX Acceleration)는 생성형 AI 무대(Generative AI theater)의 AI 디코디드(AI Decoded) 강연에서 주목받았다. 다른 두 개의 AI 디코디드 강연에서는 생성형 AI를 활용한 콘텐츠 제작과 챗 위드 RTX에 대한 심층 분석이 다뤄졌다. 


또한 엔비디아 NIM 마이크로서비스가 RTX PC와 워크스테이션에 출시될 예정이다. 이는 업계 표준 API로 사전 구축된 컨테이너를 제공해 개발자가 RTX PC와 워크스테이션에 배포를 가속화하도록 지원한다. AI 모델의 사용자 맞춤화와 최적화 워크플로우 관리를 간편하게 만드는 개발자 툴킷인 엔비디아 AI 워크벤치(AI Workbench)가 이제 RTX 개발자를 위해 정식으로 제공된다. 


이러한 에코시스템 통합과 툴은 새로운 윈도우 앱과 기능 개발을 가속화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콘테스트 수상작은 그러한 콘텐츠의 모습을 미리 엿볼 수 있도록 영감을 주는 작품이다.

그래픽 / 영상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