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데슈바르즈, 미디어텍과의 협력으로 Wi-Fi 6E 생산 테스트 솔루션의 새로운 기준을 수립
2021년 11월 20일
트위터로 보내기페이스북으로 보내기구글플러스로 보내기

7f48ab064f6d85afd954c5761420b13c_1637344166_8503.jpg

로데슈바르즈(Rohde & Schwarz)는 시장을 선도하는 칩셋(IC) 공급업체인 미디어텍(MediaTek)과 협력하여 Wi-Fi 6E 기기를 위한 생산 테스트 솔루션을 공급한다고 밝혔다. 로데슈바르즈의 솔루션은 신규 공급되는 R&S CMP180 Radio Communication Test Platform으로 미디어텍의 ATE 툴에 통합된다. 이러한 협력은 최신 와이파이 기술의 상용화를 원하는 미디어텍의 고객들을 위한 강력한 장점으로 활용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R&S CMP180은 Wi-Fi 6E와 Wi-Fi 7, 5G NR FR1 및 기타 여러 무선 기술의 연구 개발과 생산 테스트를 지원하는 완벽한 솔루션이다.

 

R&S CMP180 Radio Communication Tester는 최대 8GHz까지의 측정 주파수 대역 지원과 극도로 빠른 측정 속도 제공, 그리고 복수의 기기에 대한 동시 시험 및 MIMO 전송 방식의 측정에 최적화된 다중 병렬 신호 처리를 지원한다. 신호 분석기와 신호 발생기를 하나의 단일 측정 장비로 통합한 R&S CMP180은 Wi-Fi 6E 및 Wi-Fi 7, 5G NR(FR1) 등 8GHz 이내의 주파수 대역을 사용하는 다양한 통신 기술과 무선 표준들을 지원한다.

 

로데슈바르즈는 양사의 긴밀한 협력과 파트너쉽으로 미디어텍의 자동 생산 테스트 툴(META 및 멀티 ATE)에 대한 R&S CMP180의 와이파이 생산 테스트 인증을 완료했다고 밝혔다. 이번 인증으로 최첨단 무선 기술을 지원하는 최신 미디어텍 모바일 플랫폼을 자사 제품에 사용하는 미디어텍 고객들은 R&S CMP180의 강력한 성능과 지원을 자사의 생산 라인에서 원활하게 이용할 수 있게 되었다.

 

미디어텍의 무선 통신 사업부 총괄 책임자인 Yenchi Lee 박사는 "로데슈바르즈와의 지속적인 긴밀한 협력으로 저희 고객들은 미디어텍의 DUT(Devices Under Test)와 R&S CMP180을 함께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제품 개발 및 검증 속도를 획기적으로 높일 수 있게 되었습니다"라고 언급했다.

 

Wi-Fi 6E 기기는 Wi-Fi 6의 최대 장점인 6GHz 대역 활용이 가능하다. 따라서 혼잡하지 않은 넓은 대역에서 160MHz 채널을 사용할 수 있어 업무, 교육, 게임, 스트리밍 등과 같은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에서 멀티 기가비트 데이터 전송 속도와 짧은 전송 지연 시간의 장점을 누릴 수 있다.

 

2021년 1월, 미디어텍은 액세스 포인트 및 클라이언트 기기를 위한 자사의 Wi-Fi 6E 플랫폼이 와이파이 얼라이언스(Wi-Fi Alliance) Wi-Fi 6E 인증 프로그램에 선정되었다고 발표했다. 테스트 베드 환경으로 MT7915-AP-AX(액세스 포인트) 및 MT7915-STA-AX(클라이언트)를 제공하는 미디어텍은 자사의 컨넥티비티 포트폴리오가 와이파이 기술의 최신 기능을 지원할 수 있도록 보장하기 위해 와이파이 얼라이언스와 긴밀하게 협력하고 있다.

 

로데슈바르즈의 Wireless Communication 사업부 부사장인 Alexander Pabst는 "와이파이 칩셋 솔루션 분야를 선도하는 미디어텍과의 협력으로 전용 제품 테스트 솔루션을 제공하게 된 것을 매우 기쁘게 생각합니다. 우수한 RF 파라미터와 높은 출력 파워를 제공하는 R&S CMP180으로 테스트 엔지니어는 엔지니어링 유효성 테스트에서 생산 테스트에 이르기는 모든 개발 단계에서 최고의 성능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라고 밝혔다.

 

로데슈바르즈의 R&S CMP180 무선 통신 테스터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https://rohde-schwarz.com/product/cmp180 에서 확인할 수 있다.

그래픽 / 영상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