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플라이드 머티어리얼즈, 협업 증진을 위한 신소재 공학기술 액셀러레이터 ‘META 센터’ 개소
2019년 11월 14일
트위터로 보내기페이스북으로 보내기구글플러스로 보내기

f89b529e1c6ac5e6b661264bee5074c4_1573689763_1225.jpg


어플라이드 머티어리얼즈 코리아(대표 이상원, www.appliedmaterials.com/ko)는 어플라이드 머티어리얼즈 본사가 미국 뉴욕주립대에 ‘재료공학 기술 액셀러레이터 센터(META 센터)’를 개소했다고 밝혔다.

 

META 센터는 고객들의 반도체 신소재, 공정 기술, 소자의 시제품화 기간 단축을 지원하기 위해 설립된 연구개발(R&D) 센터다. 반도체 제작에 대한 요구사항이 갈수록 까다로워지는 상황에서 어플라이드 머티어리얼즈는 META 센터를 통해 고객과 협력함으로써 반도체 성능, 전력, 비용을 혁신적으로 개선한다.

 

뉴욕주립대(SUNY) 폴리테크닉 연구원(Polytechnic Institute) 캠퍼스 내 위치한 META 센터의 클린룸은 고객과 파트너들이 첨단 공정 시스템을 이용함으로써 연구개발에서 양산까지의 기간을 단축하도록 지원한다.

 

엔지니어들은 META 센터에서 새로운 반도체 소재, 구조, 소자를 평가하고 이를 견고한 파일럿 제조 환경에서 테스트함으로써 고객의 양산 시설에 적용하는 기간을 줄일 수 있다. META 센터에서 평가 중인 첫 번째 반도체 소자 중 하나는 M램(Magnetic RAM)이다. M램은 저전력으로 비휘발성 코드 스토리지 및 고밀도 운용 메모리를 제공해 사물인터넷 기기에 유용하다. 어플라이드가 최근 출시한 ‘Endura® Clover™ MRAM PVD’ 플랫폼도 META 센터에서 위와 같은 기능을 구현한 시스템이다.

 

META 센터는 어플라이드의 글로벌 R&D 네트워크에 전략적으로 추가됐다. 어플라이드 머티어리얼즈는 META 센터를 개소함으로써 실리콘 밸리에서 신공정 시스템을 개발하는 메이단 기술 센터(Maydan Technology Center), 싱가포르에 위치한 첨단 소재 연구소(Advanced Materials Lab) 및 첨단 패키징 개발 센터(Advanced Packaging Development)를 상호 보완한다. 어플라이드의 글로벌 R&D 네트워크는 소재부터 시스템 분야를 망라하며 새로운 산업 혁신 및 협업 전략에 대한 확고한 의지를 보여준다.

그래픽 / 영상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