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비디아 MGX, 다양한 가속 컴퓨팅 요건을 충족하는 모듈식 아키텍처 제공
2023년 05월 31일
트위터로 보내기페이스북으로 보내기구글플러스로 보내기
4931553c6570d13a74ce808fd4ae3f0a_1685464634_5221.jpg
 

엔비디아(www.nvidia.co.kr CEO 젠슨 황)가 전 세계 데이터센터의 다양한 가속 컴퓨팅 요구에 부응하기 위한 엔비디아 MGX 서버 사양을 발표했다. 해당 사양은 시스템 제조사에 모듈식 참조 아키텍처를 제공해 인공지능, 고성능 컴퓨팅(high performance computing, 이하 HPC), 옴니버스(Omniverse) 애플리케이션에 맞는 다양한 서버 변형을 빠르고 경제적으로 구축할 수 있게 한다. 


엔비디아의 GPU 제품 담당 부사장인 카우츠브 상하니(Kaustubh Sanghani)는 “기업들은 특정 비즈니스와 애플리케이션 요구에 맞는 데이터센터를 설계할 때 더 많은 가속 컴퓨팅 옵션을 찾는다. 고객들이 기업용 AI를 부트스트랩(bootstrap) 하는 데 있어 상당한 시간과 비용을 절약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자 MGX를 개발했다”고 말했다. 


제조사는 MGX를 통해 서버 섀시의 가속 컴퓨팅에 최적화된 기본 시스템 아키텍처로 시작한 다음, GPU, DPU, CPU를 선택할 수 있다. 설계 변형은 HPC, 데이터 사이언스, 대규모 언어 모델(LLM), 엣지 컴퓨팅, 그래픽 및 비디오, 기업용 AI, 설계 및 시뮬레이션과 같은 고유한 워크로드를 처리할 수 있다. AI 훈련, 5G와 같은 여러 작업을 단일 시스템에서 처리할 수 있으며, 손쉽게 차세대 하드웨어로 업그레이드할 수 있다. MGX는 또한 클라우드, 엔터프라이즈 데이터센터에 쉽게 통합될 수 있다. 


데이터센터는 점점 증가하는 컴퓨팅 기능 및 기후 변화에 대처하기 위한 탄소 배출량 감소 요구사항을 충족하면서 동시에 비용은 절감해야 하는 압박을 받고 있다. 엔비디아의 가속 컴퓨팅 서버는 오랫동안 뛰어난 컴퓨팅 성능과 에너지 효율성을 제공해 왔다. 시스템 제조사는 이제 MGX의 모듈식 설계를 통해 각 고객의 고유한 예산, 전력 공급, 열 설계, 기계적 요구사항을 보다 효과적으로 충족할 수 있다. 


MGX는 엔비디아 제품과의 유연한 다세대 호환성을 제공해 시스템 빌더가 기존 설계를 재사용하고 고가의 재설계 없이 차세대 제품을 쉽게 채택할 수 있도록 하며, 이러한 호환성은 엔비디아 HGX와의 가장 큰 차이점이다. 반면 HGX는 최고 수준의 AI 및 HPC 시스템을 만들기 위해 확장 가능하도록 맞춤화된 NVLink로 연결된 다중 GPU 베이스보드를 기반으로 한다. 


MGX는 하드웨어 외에도 개발자와 기업이 AI, HPC, 기타 애플리케이션을 구축하고 가속화할 수 있는 엔비디아의 전체 소프트웨어 스택에서 지원된다. 여기에는 엔비디아 AI 플랫폼의 소프트웨어 계층인 엔비디아 AI 엔터프라이즈(Enterprise)가 포함된다. 엔비디아 AI 엔터프라이즈는 100개 이상의 프레임워크, 사전 훈련된 모델, 개발 도구를 통해 AI 및 데이터 사이언스를 가속, 완벽하게 지원되는 기업용 AI 개발 및 배포를 제공한다.

그래픽 / 영상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