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마우저 일렉트로닉스는 COMPUTEX 2025에 첫 참가한다고 발표했다. 이번 행사는 5월 20일부터 23일까지 대만 타이베이 난강 전시 센터 1홀, 부스 I0102에서 개최되며, 마우저는 업계를 선도하는 파트너사인 넥스코봇(NexCOBOT), 르네사스 일렉트로닉스(Renesas Electronics), 다이요 유덴(TAIYO YUDEN)과 함께 참가해 산업을 변화시키는 AI 기술의 힘과 최신 트렌드를 선보일 예정이다.
데프니 티엔(Daphne Tien) 마우저 APAC 마케팅 및 비즈니스 개발 부사장은 “디지털 전환이 가속화됨에 따라 AI는 산업 전반을 그 어느 때보다 빠르게 혁신하고 있다”며, “COMPUTEX는 AIoT 및 차세대 기술을 위한 세계적인 플랫폼이며, 올해 주제인 ‘AI Next’는 최신 AI 혁신과 트렌드를 잘 보여준다. 마우저가 대만에서 처음으로 전시하게 되어 매우 기쁘며, 많은 분들이 마우저 부스를 방문해 AI가 미래를 어떻게 만들어가고 있는지를 직접 확인해 보기를 바란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NexCOBOT의 AI 기반 로봇 시스템
COMPUTEX 2025에서 마우저는 엔지니어의 창의력 고취 및 개발 가속화를 위한 최신 반도체 기술과 AI 기반 솔루션을 전시한다. 관람객은 넥스코봇의 AI 기반 로봇 시스템을 직접 확인할 수 있으며, 전시 품목에는 Functional Safety Controller, GRC Robot Controller, Robotic Actuator와 같은 제품들이 포함된다. 이들 모듈형 솔루션은 산업용 애플리케이션을 위해 설계되었으며, 위치 및 속도 모니터링과 같은 인증 가능한 안전 기능을 제공하고, ISO 10218 등 국제 안전 기준을 준수하여 보다 스마트하고 안전한 로봇을 쉽고 빠르게 개발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르네사스의 전력 및 센싱 솔루션
마우저 부스를 찾은 방문객은 르네사스(Renesas)의 첨단 전력 및 센싱 솔루션도 만나볼 수 있다. 여기에는 ▲1kW 이상의 고효율 GaN 전력 변환 기술 ▲USB PD 고속 충전 설계(240W 및 65W) ▲Reality AI Tools 기반의 엣지 AI 센서 시스템이 포함된다. 이러한 기술은 산업용 및 소비자용 기기에서 더 빠르고, 더 스마트하며, 에너지 효율적인 성능을 구현할 수 있도록 돕는다.
다이요 유덴의 초소형 고성능 MLCC 제품
또한 마우저 부스에서는 다이요 유덴(TAIYO YUDEN)의 초소형 고사양 MLCC 제품을 확인할 수 있다. 이 부품은 AI 서버 및 고성능 노트북에 적합하게 설계되었으며, 최대 125℃의 조건에서도 높은 정전 용량과 신뢰성 있는 성능을 제공해 컴팩트한 고성능 컴퓨팅 시스템의 수요에 부응한다.
마우저 부스에서는 관람객이 AI 기술을 보다 쉽고 재미있게 체험할 수 있도록 직접 체험 가능한 인터랙티브 데모도 마련되어 있다. 또한 스핀 투 윈(Spin-to-Win) 이벤트를 통해 프리미엄 기기 및 엔지니어링 도구를 받을 수 있는 기회도 제공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