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세계적인 AI 워크로드 자동화 플랫폼 기업 랩트 AI(Rapt AI)가 AMD와의 전략적 협력을 발표하며, AI 인프라 관리 혁신을 예고했다. 이번 협업은 AMD 인스팅트(Instinct) GPU의 추론 및 학습 성능을 향상시켜 AI 애플리케이션을 효율적으로 배포할 수 있는 확장 가능하고 비용 효율적인 솔루션을 제공한다.
AI 채택이 빠르게 증가함에 따라, 기업들은 자원 할당, 성능 병목 현상, 복잡한 GPU 관리 등 다양한 문제에 직면하고 있다. 랩트 AI는 AMD 인스팅트 MI300X, MI325X 및 향후 출시될 MI350 시리즈 GPU와 자사의 지능형 워크로드 자동화 플랫폼을 통합하여, 온프레미스 및 멀티 클라우드 인프라를 활용해 AI 추론 및 학습 효율성을 극대화하는 고성능, 비용 효율적인 솔루션을 제공한다.
AMD 데이터센터 GPU 비즈니스 개발 부문 네긴 올리버(Negin Oliver) 부사장은 “AMD는 AI 워크로드의 잠재력을 최대한 발휘할 수 있는 고성능, 확장 가능한 AI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 헌신하고 있다”라며, “랩트 AI와의 협업은 AMD 인스팅트 GPU의 첨단 기술과 랩트의 지능형 워크로드 자동화를 결합하여 고객들이 AI 인프라 전반에서 더 높은 효율성과 유연성, 비용 절감을 실현할 수 있게 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랩트의 CEO 찰리 리밍(Charlie Leeming)은 “AMD와의 협력은 강력한 AMD 인스팅트 GPU를 최적화하며 플랫폼을 더욱 강화할 수 있게 한다. 이번 공동 솔루션은 AI 인프라 관리를 혁신하며 성능 향상, 비용 절감, 고객 가치 창출의 시간을 단축할 것이다”라며, “이번 협업이 업계를 넘어 AI 혁신을 가속화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할 것이라는 점에 큰 기대를 가지고 있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