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엘리먼트14의 인기 있는 인터뷰 시리즈 “Top Tech Voices”가 2월에도 계속된다. 이번 에피소드에서는 윤리적 AI 표준화를 주도하는 세계적인 전문가 중 한 명인 토주 듀크(Tojo Duke)와 함께 AI의 미래에 대해 논의한다.
듀크(Duke)는 AI 연구, 제품 개발 및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인 베드락AI (Bedrock AI)의 창립자이자 CEO로, “책임 있는 AI (Responsible AI)”의 원칙을 기반으로 다양한 프로젝트를 수행하고 있다.
이번 인터뷰에서는 “분산 인텔리전스를 통한 엣지에서의 AI 대두” 를 주제로 진행되며, AI 윤리, STEM 교육, AI분야의 다양성 확대, 그리고 구글(Google) 재직 당시 듀크의 AI 접근 방식도 포함하여 폭넓은 논의를 포함할 예정이다.
엘리먼트14의 사장인 레베카 오브레곤(Rebeca Obregon)은 “토주(Tojo)는 AI의 베일을 완전히 벗기고 비즈니스에서, 그리고 점차 개인 생활에서 AI 기술을 책임 있고 지속 가능한 방식으로 구축하기 위해 우리가 해야 할 일에 대한 주요 메시지를 제공합니다. 그녀의 통찰력은 매우 예리하며, 이러한 시스템과 관련된 잠재적 해악과 위험을 줄이고 소외 그룹을 적절히 대표하는 AI 설계 및 개발에 영향을 미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는 것으로 입증되었습니다. 이번 에피소드에서 그녀의 전문지식을 공유하게 되어 매우 기쁩니다.”라고 전했다.
듀크는 광고, 소매, 비영리 및 기술 분야에서 18년 이상의 경험을 쌓은 인기 있는 발표자, 저자, 사고 리더, 자문가이자 기업가이다. 그녀는 구글에서 10년 동안 근무했으며, 가장 최근에는 책임 있는 AI(Responsible AI) 프로그램 매니저로서 구글의 제품 및 연구팀 전반에 걸쳐 다양한 AI 프로젝트를 이끌었다.
또한, 듀크는 AI 연구, 모델 및 제품 개발을 전문으로 하는 AI 기업 베드락 AI를 창립해 현재 CEO로 활동하고 있으며, 소외된 그룹에 속한 사람들이 AI 분야에 진출하고 역량을 개발할 수 있도록 돕는 커뮤니티 조직인 Diverse AI를 설립했다.
이뿐만 아니라, 그녀는 글로벌 비영리 단체 "Women in AI"의 영국 대표로 활동하며 AI 분야의 성별 다양성을 확대하는 데 앞장섰습니다. 그녀의 저서 “Building Responsible AI Algorithms”는 큰 성공을 거두었으며, 현재 두 번째 저서를 준비 중입니다.
듀크의 연구와 활동은 BBC, 스카이 뉴스, El Pais, La Nacion, La Vanguardia, Sifted 등 여러 국내외 미디어를 통해 소개되었습니다.
이번 에피소드에서는 AI 콘텐츠 및 프롬프트 엔지니어링 전략가로 다수의 수상 경력을 보유한 **조지아 루이스 앤더슨(Georgia Lewis Anderson)**이 진행을 맡으며, 듀크가 다음과 같은 핵심 주제에 대해 논의할 예정이다.
오브레곤 사장은 "토주는 AI 분야에서 독보적인 영향력을 가진 인물입니다. 그녀는 철저한 연구와 명확한 증거를 바탕으로 논의를 전개하며, 이는 사람들에게 깊은 공감을 불러일으킵니다"라고 말하며, "'Top Tech Voices'는 업계 최고 전문가들의 인사이트를 통해 청중의 실질적인 요구를 충족하는 데 집중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고객들이 성장하고 혁신하며, 빠르게 변화하는 환경 속에서 성공할 수 있도록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는 것이 우리의 목표입니다"라고 덧붙였다.